샤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8 17:46
본문
Download : 샤갈_2082654.hwp
나는 배경지식이 없기 때문에 작품을 느낄 뿐 해석하지는 못한다.샤갈 , 샤갈예체능레포트 ,
,예체능,레포트
다.
샤갈
순서
본 자료(資料)는 샤갈의 작품전시회를 관람하고 작성한 관람기입니다. 하지만, 창백하고 신비스러운 달빛을 담고 있는 신부와 너무나 화사한 색채를 가슴에서 토해내고 있는 듯한 고개를 돌린 곡예사.. 사랑일까…(생략(省略))
설명


본 자료는 샤갈의 작품전시회를 관람하고 작성한 관람기입니다.
전시장을 들어선 순간 이미 할아버지가 되어있는 환한 미소의 커다란 샤갈의 사진이 눈에 들어왔다. 유명한 작품들을 실제로 볼 수 있다는 사실이 나를 설레게 했다. 샤갈의 작품에는 한결같이 동물이 등장하는데, 이때 동물들은 결코 열등한 존재로 다루어지지 않은 것 같다.
샤갈만큼 똑같은 주제를 되풀이 하여 그린 화가는 드물다고 한다. 샤갈의 그림에 나오는 동물들을 무엇이다라고 정의(定義) 내릴 수 없는 것이 동물과 인간을 평행하게 생각하고, 그 안에 존재감을 넣어 그렸기 때문일 것이다. 모든 그림을 꼼꼼하게 다 보겠다는 각오로 전시장 처음 벽에 쓰인 샤갈의 생애를 열심히 읽다가 첫 그림을 향해 발걸음을 옮겼다. 그 미소엔 천진난만한 순수함이 가득 들어있었다.
가장 인상적 이였던 작품은 ꡔ하얀여곡마사와 광대ꡕ 이다. 시대 순이 아닌 테마별로 작품을 전시한 것이어서 작가의연대기를 자세히 읽을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다. 결국 어떠한 한곳에 결박되어 있지 않은 것이다.
전시회는 1910년에서 1985년에 이르는 샤갈의 전 생애를 작품으로 보여주는 대규모 회고전으로서 연인, 상상, 파리, 서커스, 성경, 호메루스의 오디세이, 지중해의 세계, 이렇게 총 7개의 테마로 나뉘어져있었다. 그래서 인지 이 작품이 기억에 남는다. 동물들은 인간과 친밀한 동반자, 종종 자신과 동일시할 수도 있는 존재로 그려졌다.
Download : 샤갈_2082654.hwp( 91 )
레포트/예체능
샤갈
10월 7일 목요일 오후. 따뜻한 햇살을 받으며 수업을 함께 듣는 친구들과 함께 서울시립미술관으로 향하는 덕수궁 돌담길을 걸어가면서 나도 모르게 나의 가슴은 콩닥콩닥 뛰고 있었다. 슬픔을 일으키는 작품이 진정한 예술적 가치가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그 미소만 보아도 그의 그림이 어떠할지 예측할 수 있을 것 만 같았다. 왠지 슬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