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et 쇼핑에 대한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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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3 1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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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인터넷(Internet) 쇼핑의 개념(槪念)
2. 인터넷(Internet) 쇼핑의 효능(advantage(장점) )
(1) 소비자 측면
(2) 업체 측면
3. 인터넷(Internet) 쇼핑의 problem(문제점)
(1) 소비자 측면
(2) 업체측면
4. 인터넷(Internet) 쇼핑의 유형
(1) 판매형태에 따른 유형
(2) 제품품목에 따른 유형
5. 인터넷(Internet) 쇼핑의 소비자 이용現況
(1) 인터넷(Internet) 쇼핑을 통한 구매現況
(2) 구매자와 비구매자의 characteristic(특성)비교
(3) 이용시 소비자 만족/불만족 요인
6. 인터넷(Internet) 쇼핑의 활성화를 위한 measure(방안)
인터넷(Internet) 쇼핑이란 개인 소비자가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인터넷(Internet) 상의 상점을 방문해 중간 도매의 유통을 To be continued 한 상태에서 상인과 직접적인 상거래를 하는 행위라 할수 있다 쇼핑은 사전적인 의미로 실제적인 구매는 물론 정보탐색을 위한 방문도 포함하는 것으로 직접적인 상거래의 의미에는 정보 탐색을 위한 방문과 구매 행위를 포함하고 있고, 많은 양의 상품과 돈의 지급을 인터넷(Internet)으로 직접 연결해주는 것을 포함한다. 의류 업체의 인터넷(Internet) 활용목적은 크게 두가지로 나뉘는데 첫 번째는 소비자 정보 획득을 통해 대상 고객의 characteristic(특성)을 정확히 알고, 상품에 대한 고객의 피드백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두 번째, 마케팅 도구 기능으로 획득된 소비자 정보로 의류 상품 기획 및 마케팅 등으로의 활용은 물론 인터넷(Internet) 상으로 직접 주문을 받아 처리하거나 업체의 이미지 및 상품을 introduction할수 있다 예를 들어, 리바이스사는 소비자의 치수를 정확히 측정(measurement)하여 입력한 후 소비자가 청바지를 주문하면 데이터 베이스에 저장된 소비자의 신체치수에 꼭맞는 상품을 신속하게 제공하여 일대일 마케팅을 실현하고 있다
인터넷(Internet) 쇼핑은 고객이 직접 점포에 가지 않고 필요한 상품을 둘러보고 구입하는 방법으로, 고객에게 상품…(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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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인터넷(Internet)은 상품과 소비자 사이의 중간 매개체로, 기존 시장보다 인터넷(Internet) 시장에서의 상품과 소비자의 교환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