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와 민족정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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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0 0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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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에서는 이에 대하여 수정을 요구하고 있지만 이들은 아직도 왜곡된 歷史(역사) 교과서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왜곡된 歷史(역사)를 배운 학생들은 잘못된 歷史(역사)관을 가질 수밖에 없으므로 꼭 바로 잡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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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 日本(일본)의 歷史(역사) 교과서 왜곡 문제에 관하여 서술하시오.
(한국사와 관련하여)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日本(일본)의 歷史(역사) 교과서 왜곡 ① - 임나日本(일본)부설
日本(일본)의 歷史(역사) 교과서 왜곡 ② - 中國의 속국
日本(일본)의 歷史(역사) 교과서 왜곡 ③ - 독도 영유권문제
日本(일본)의 歷史(역사) 교과서 왜곡 ④ - 우리나라 식민 통치
Ⅲ. 結論(결론)
☞참고資料
Ⅰ. 서론
현재 日本(일본)은 日本(일본)의 중등 歷史(역사) 교과서에서 日本(일본) 제국주의가 태평양 전쟁을 전후하여 한국, 中國, 등 아시아 국가와 그 국민들에게 자행하였던 침략과 착취의 만행을 은폐하거나 축소하여 기술하는 등 歷史(역사) 왜곡을 하고 있다 교과서는 다음 세대를 교육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국가가 공인한 기본 資料이므로 왜곡된 교과서의 검인정 통과는 日本(일본) 정부가 公式 적으로 歷史(역사) 왜곡의 주체가 된 것을 의미한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日本(일본) 교과서의 歷史(역사) 왜곡에 대하여 알아보자.
Ⅱ. 본론
日本(일본)의 歷史(역사) 교과서 왜곡 ① - 임나日本(일본)부설
임나日本(일본)부설은 남선경영설(南鮮經營設)이라 불리기도 한다. 그릇된 歷史(역사)를 바로 잡기위해서는 먼저 그들이 왜곡한 歷史(역사)를 알고 적절한 대응 方案을 찾아야 한다. 우리 기록에는 매우 드물게 나오는데, 삼국사기에는 신라 문무왕 때 문장으로 이름을 떨친 강수가 원래 임나가라 출신이었다는 언급이 있다 이렇게 임나가 지역명칭이라면, 임나日本(일본)부(任那日本府)란 그곳에 설치된 日本(일본)의 관부(官府)를 뜻하게 된다 즉 임나日本(일본)부란 우리나라 삼국시대에 해당하는 시기에 우리가 가야라고 여기는 지역 즉 임나에 있었다는 日本(일본) 고대국가의 일종의 식민지 통치기구를 말한다…(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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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우리나라에서는 이에 대하여 수정을 요구하고 있지만 이들...
주제 : 日本(일본)의 歷史(역사) 교과서 왜곡 문제에 관하여 서술하시오.
(한국사와 관련하여)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日本(일본)의 歷史(역사) 교과서 왜곡 ① - 임나日本(일본)부설
日本(일본)의 歷史(역사) 교과서 왜곡 ② - 中國의 속국
日本(일본)의 歷史(역사) 교과서 왜곡 ③ - 독도 영유권문제
日本(일본)의 歷史(역사) 교과서 왜곡 ④ - 우리나라 식민 통치
Ⅲ. 結論(결론)
☞참고資料
Ⅰ. 서론
현재 日本(일본)은 日本(일본)의 중등 歷史(역사) 교과서에서 日本(일본) 제국주의가 태평양 전쟁을 전후하여 한국, 中國, 등 아시아 국가와 그 국민들에게 자행하였던 침략과 착취의 만행을 은폐하거나 축소하여 기술하는 등 歷史(역사) 왜곡을 하고 있다 교과서는 다음 세대를 교육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국가가 공인한 기본 資料이므로 왜곡된 교과서의 검인정 통과는 日本(일본) 정부가 公式 적으로 歷史(역사) 왜곡의 주체가 된 것을 의미한다. 임나(任那)란 대체로 낙동강 서쪽의 가야지역을 가리키는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