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같은 어른을 위한 키덜트 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4 21:07
본문
Download : 어린이 같은 어른을 위한 키덜트 마케팅.hwp
여성 캐주얼 브랜드 ENC는 나이가 들어서도 여전히 자신들의 귀엽고 깜찍한 스타일에 미련을 버리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해 ENC 뷰라는 하부 브랜드를 만들었다. 완구 --------------------- 9
라. 캐릭터 제품 ------------------ 12
마. 전자제품 ------------------- 12
2. 인터넷(Internet)상의 키덜트 제품--------------- 13
가. 프라모델 ------------------- 13
나. 캐릭터 ------------------- 13
다. 초등학교 시절 즐겨 사용하던 크레용 모양으로 그림을 그리듯 얼굴에 바를 수 있는 이 제품은 8월 31일 선보인 뒤 보름도 지나지 않아 품절됐다. 스테파넬도 원래는 20세 전후가 주요 고객이지만 점차 40대까지로 고객층이 넓어져가고 있다
또한 의류뿐만 아니라 20대 여성의 취향에 맞춰 깜찍한 만화 캐릭터를 패키지와 용기 등에 활용한 캐릭터 화장품이 대거 등장하고 있다 대부분 색조화장품으로 알록달록한 원색에 기발한 용기 디자인을 사용하고, 화장품 케이스에 귀여운 캐릭터가 그려진 소녀 취향의 화장품이 빠르게 인기를 높여가고 있다
`블룸`은 오드리 헵번의 이미지와 키티의 귀여운 분위기가 합쳐진 캐릭터 `미스 블룸`을 통해 캐릭터 marketing 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한편, 화장품업체 바디샵은 올 가을 신제품으로 ‘쉬머 크레용’이라는 아이섀도 2종을 내놓았다.
해리포터에 열광하고, 테디 베어를 수집하고, 프라모델을 조립하는 키덜트 시장의 현황과 키덜트 제품 소비자들에 대한 이해 및 마케팅 활동과 키덜트 마케팅의 미래를 살펴봤습니다.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
레포트/경영경제
Ⅰ. 서 론 ------------------------ 4
1. 문제의 제기 -------------------- 4
2. 연구의 목적 -------------------- 4
Ⅱ. 본 론 ------------------------ 6
1. 키덜트 시장의 내역 ----------------- 6
가. 패션 --------------------- 6
나. 영화 --------------------- 8
다.여러분들에게 많은 참고가 되기를 바랍니다.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복고와 최신이 그것이…(투비컨티뉴드 )
설명






해리포터에 열광하고, 테디 베어를 수집하고, 프라모델을 조립하는 키덜트 시장의 현재상황과 키덜트 제품 소비자들에 대한 이해 및 마케팅 활동과 키덜트 마케팅의 未來(미래)를 살펴봤습니다. 이 두 계층을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책략이 필요했다. 인형 -------------------- 13
라. 식품 -------------------- 14
마. 소설 -------------------- 14
바. 아바타 ------------------ 15
3. 키덜트 제품 소비자들에 대한 이해 ----------- 15
4. 기업의 키덜트 marketing 활동 --------------16
가. 바비 인형 ------------------ 16
나. 레고 -------------------- 21
다. 반다이 ------------------- 23
5. 키덜트 marketing 의 future ---------------- 24
가. 키덜트 文化(culture) 의 이해 -------------- 25
나. future 에 대한 예측 --------------- 25
다. 만화 주인공과 유명 배우들의 캐릭터로 만든 용기에 화장품을 넣거나 캐릭터 모양으로 제작한 생활용품을 선보여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의 여성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액세서리 매장에서는 아가타의 강아지 모양 펜던트가 달린 목걸이와 강아지 모양의 머리핀, 귀고리 등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나. 영화
키덜트 영화란 아이(Kid)와 어른(Adult)이 함께 볼 수 있는 영화를 가리키는 말이다. ^^[경영학논문]어린이같은어른을위한키덜트마케팅 , 어린이 같은 어른을 위한 키덜트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논문]어린이같은어른을위한키덜트마케팅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어린이 같은 어른을 위한 키덜트 마케팅.hwp( 69 )
어린이 같은 어른을 위한 키덜트 마케팅
순서
다.
국내제품으로는 LG생활건강 `캐시캣`이 깜찍한 캐릭터와 용기, 다양하고 전문적인 컬러로 젊은 여성뿐만 아니라 직장인까지 인기를 얻으면서 캐릭터 화장품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또한, 그랜드마트 신촌점에 `다마스카 주니어` 라는 캐릭터 화장품 숍을 오픈했다.여러분들에게 많은 참고가 되기를 바랍니다. 니즈의 파악 ----------------- 26
Ⅲ. 결 론 ----------------------- 26
원래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을 주요 타깃으로 하는 캐주얼 브랜드에도 30~40대 고객이 늘어나는 추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