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탐색 프로그램(program]) 구안을 통한 진로탐색 능력향상 方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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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5 06: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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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로탐색 프로그램(program]) 구안을 통한 진로탐색 능력향상 方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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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학교의 진로탐색 단계에서 실시할 수 있는 실제적인 진로교육 체험학습 프로그램인 ‘특별활동을 통한 현장 체험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연구, 개발하고 실시하여 그 진로 체험학습 프로그램의 학습 효과와 문제점을 추출 보완하여 앞으로의 진로탐색 능력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이 책은 19…(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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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다. , 진로탐색 프로그램 구안을 통한 진로탐색 능력향상 방안인문사회레포트 ,
Ⅰ. 서 론
1. 연구의 necessity need
2. 연구의 목적
3. 實態조사 분석
4. 연구의 제한점
Ⅱ. theory(이론)적 배경
1. 진로교육의 원리와 교육 방법론
2. 선행 연구의 고찰
Ⅲ. 연구의 설계
1. 연구의 대상
2. 연구 기간
3. 연구의 추진 일정
4. 실행목표(目標)
Ⅳ. 연구의 실제
1. 실행목표(目標) 1의 실천
Ⅴ. 연구 검증 및 결과 분석과 평가
1. 측정(measurement) 도구
2. 검증 방법
3. 평가
Ⅵ. 기대되는 效果(효과)
Ⅶ. 結論(결론) 및 제언
1. 結論(결론)
2. 제언
라. 현장학습은 월 1회 전일제 특별 활동 시간을 이용하였으며, 활동에 대한 마무리나 소감문 작성은 귀교 후에 해야했기에, 평일 방과후 활동이 불가피하였다.
‘시민(Citizen) 봉사의 집’은 1901년 이민자와 일자리를 구하는 youth들에게 취업을 위한 교육 program을 제공할 목적으로 설립된 것으로, 파슨스가 ‘시민(Citizen) 봉사의 집’의 책임자가 된 이후 1908년 직업국을 설치하였고, 파슨스는 직업국에 도움을 요청한 80명을 상대로 체계적인 진로교육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기술한 책 ‘직업 선택(Choosing a Vacation)`을 저술하였다.
순서






중학교의 진로탐색 단계에서 실시할 수 있는 실제적인 진로교육 체험학습 프로그램(program]) 인 ‘특별활동을 통한 현장 체험 진로교육’ 프로그램(program]) 을 연구, 개발하고 실시하여 그 진로 체험학습 프로그램(program]) 의 학습 효과(效果)와 drawback(걸점)을 추출 보완하여 앞으로의 진로탐색 능력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Ⅱ. theory(이론)적 배경
1. 진로교육의 원리와 교육 방법론
가. 진로교육의 歷史(역사)
진로지도(career guidance)는 산업 혁명 이후 일과 직업의 세계가 복잡 다양해짐에 따라, 미국에서는 1908년 파슨스(Frank Parsons)가 ‘시민(Citizen) 봉사의 집 program(Civic Service House Program)’의 일환으로 보스턴에 직업국(Vocation Bureau of Boston)을 설립함으로써 처음 되었다.
마. 학교 부적응이 심한 난폭한 학생들이었으나 점차 성격이 누그러졌으며, 공격성이 많이 사라지는 좋은 alteration(변화) 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