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구매 중소기업 구매혁신,중소기업 구매의 결점,우리나라 기업동향,평균 부가가치 창출비중,낮은 수준의 구매조직,중소기업의 위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8 03:36
본문
Download : 공동구매 중소기업 구매혁신,중소기업 구매의 문제점,우리나라 기업현황,평균 부가가치 창출비중,낮은 수준의 구매조직,중소기업의 위치.pptx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공동구매,중소기업,구매혁신,중소기업,구매의,문제점,우리나라,기업현황,평균,부가가치,창출비중,낮은,수준의,구매조직,중소기업의,위치,경영경제,레포트
공동구매 중소기업 구매혁신,중소기업 구매의 문제점,우리나라 기업현황,평균 부가가치 창출비중,낮은 수준의 구매조직,중소기업의 위치 , 공동구매 중소기업 구매혁신,중소기업 구매의 문제점,우리나라 기업현황,평균 부가가치 창출비중,낮은 수준의 구매조직,중소기업의 위치경영경제레포트 , 공동구매 중소기업 구매혁신 중소기업 구매의 문제점 우리나라 기업현황 평균 부가가치 창출비중 낮은 수준의 구매조직 중소기업의 위치
_SLIDE_1_
NOTE ONTHE PURCHASING INNOVATION
공동구매를 통한 중소기업 구매혁신을 중심으로
_SLIDE_2_
목차
1. 서론
- 주제선정배경
- 실태제시
2. 본론
- 문제제기 1. 낮은 수준의 구매조직
- 문제제기 2. 낮은 구매 협상력
- 중소기업 구매의 drawback(걸점)
- 해결방법
- 선진사례(instance)
3. 結論
- 기대효능
- 結論 및 한계점
2/15
_SLIDE_3_
주제선정배경
1. 서론
1. 낮은 진입장벽
2. 많은 경쟁자
3. 상대적으로
약한 협상력
구분
비중
(기업체 수)
중소기업
99,9%
(2,950,967개)
중견기업
0.06%
(1,877개)
대기업
0.004%
(132개)
`우리나라 기업실태`
대기업
중소기업
`average(평균) 부가가치 창출비중`
53.6%
47.4%
조달
ROI 증대
조달이라는 기능적인 역할에서
ROI 증대라는 전술적 역할로 발전하고 있음
`구매의 역할`
효율적인 구매 업무 수행
→ 총원가 절감 매출증대 자산 효율화 ROI 증대
중소기업의 수익구조 완화를 위해
내부적인 구매 혁신이 필요
1
2
3/15
_SLIDE_4_
실태제시
1. 서론
우리나라 중소기업은 외부적으로 험난한 경영환경으로 인한 원가절감의 압박과 내부적으로 체계적인 구매 프로세스의 부재로 인해 구매 업무 수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아
`외부적 요인`
국제 원자재 원가상승
국제 원유가 및 기초 원자재
가격의 지속적 상승
1
가격인하 요구
시장 주요 협력 대기업의
일방적 가격인하 요구
2
다국적 기업 대기업과의 경쟁
가격 협상력 저하
3
`내부적 요인 `
낮은 단계에 있는 구매조직
소수인력 구매조직
→ 과다한 업무량 소화
1
구매 방식의 비효율
공급자와 직거래 비중 높음
구매가격결정방식에 대…(투비컨티뉴드 )






공동구매 중소기업 구매혁신,중소기업 구매의 결점,우리나라 기업동향,평균 부가가치 창출비중,낮은 수준의 구매조직,중소기업의 위치
설명
공동구매 중소기업 구매혁신,중소기업 구매의 결점,우리나라 기업동향,평균 부가가치 창출비중,낮은 수준의 구매조직,중소기업의 위치
Download : 공동구매 중소기업 구매혁신,중소기업 구매의 문제점,우리나라 기업현황,평균 부가가치 창출비중,낮은 수준의 구매조직,중소기업의 위치.pptx( 39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