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나라 環境(환경)분쟁조정제도의 現況과 발전 방안(方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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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3 0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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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이들 위원회는 비상임위원회이었고 또한 사무국기능을 하는 부서도 없었기 때문에 적절한 활동을 할 수도 없었고 그나마 몇 건 들어온 사건도 제대로 처리를 하지 못하여서 제도 자체가 휴면화되어 버리고 말았다.우리나라환경분쟁조정제도의현황과발전방안 , 우리 나라 환경분쟁조정제도의 현황과 발전 방안공학기술레포트 ,
다. Japan의 중앙등조정위원회는 총리대신 직속의 위원회로서 environment(환경) 청의 계선에서 벗어나 있으며 또한 그 위원장은 고등법원장을 지낸 법조인을 임명하여 왔으며 위원장 이외에도 상근위원이 3인이며 또한 기업계를 대표하는 사람이 위원으로 임명되고 있다아 Japan에서 이…(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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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나라 環境(환경)분쟁조정제도의 現況과 발전 방안(方案)
우리나라의 환경분쟁 조정제도의 현황과 발전방안에 대하여그 필요성과 방법에 대하여 쓴 글입니다. 그리고 조정 외에도 재정 제도를 도입하여서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인 분쟁해결을 도모한 것이 특징이다.
environment(환경) 오염피해분쟁조정제도
(1) originate
우리 나라는 1977년에 environment(환경) 보전법을 제정할 때 environment(환경) 오염피해에 관련한 분쟁을 조정에 의하여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하였다.
(2) 조직과 구성
environment(환경) 부 산하의 중앙environment(환경) 분쟁조정위원회는 7명의 위원으로 구성되는데 상임위원은 3인 이내로 둘 수 있도록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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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우리나라環境(환경)분쟁조정제도의現況과발전방안(方案)
우리나라의 環境(환경)분쟁 조정제도의 現況과 발전방안(方案)에 대하여그 必要性과 방법에 대하여 쓴 글입니다. 위원은 environment(환경) 부장관의 추천에 의하여 대통령이 임명한다.
1990년에 environment(환경) 보전법이 environment(환경) 정책기본법 등 6개 법률로 분화될 때 environment(환경) 오염피해분쟁조정법이 별개의 법률로 제정되었다. 이 법률은 Japan의 공해등분쟁처리법을 참조로 하고 우리의 실정에 맞도록 變化시킨 것이다. 하지만 사무국의 국장과 직원들은 일반적인 environment(환경) 부 공무원들로 구성된다 그리고 시,도에는 지방environment(환경) 분쟁조정위원회를 설치하는데 이 위원회들은 비상설위원회이다. 이 법률은 기본적으로 상설기구인 중앙environment(환경) 분쟁조정위원회를 설치하고 이 위원회에 사무국을 설치하여서 효율적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는 위원장만이 상임위원이며 그 외에는 교수 4인, 변호사 1인, 그리고 기타 전문가 1인으로 구성되어 있다아 전공별로 본다면 법학이 4인이고 의학 1인, 그리고 Engineering이 2인이다.
여기서 우리의 모델이 된 Japan의 제도를 잠시 紹介하기로 한다. 즉, environment(환경) 보전법은 당시의 environment(환경) 청 산하에 중앙environment(환경) 분쟁조정위원회를 설치하고 시,도에 지방environment(환경) 분쟁조정위원회를 두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