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기행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9 23:41
본문
Download : 일본기행문.doc
임란 전후, 日本 에는 유명한 세 사람이 있다아 혼란한 전국시대의 통일 기틀을 마련하고 지금도 `戰神`으로 추앙받고 있는 `오다 노부나가`, 통일직후 혼란스러운 日本 의 상황을 정리(arrangement)하기 위해 `임진왜란`을 일으킨 `도요토미 히데요시`, 그리고, `大器晩成`의 전형으로 진정한 막부의 기틀을 완성시킨 `도쿠가와 이에야스` 가 그 주인공이다. 어린 중학생의 힘으로도 금방 쓰러질 것 같은 6-70년 된 집과 할머니 혼자 살고 계신 2-30년 된 집, 그리고 그 당시 우리가 방문했을 때 겨우 1년도 되지 않았다는 집..이렇게 세 채가 있었다. 그 뿐만 아니라, 주위의 `나고야`, `교토`와도 가까운 `歷史의 도시`이기 때문에 현대 日本 의 아픔과 발전상보다는 과거 日本 의 文化(문화)와 현재 change(변화)된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이었다....)
내가 민박을 했던 가정에는 특이하게도 집이 세 채나 있었다. 고가는 거의 쓰지 않고 광으로만 사용하고 있었으며, 할머니가 살고 계신 곳에서 원래 살던 가족들이 지금의 집으로 이사했다고 한다. 이곳이 지금은 별로 유명하진 않지만, 내가 자란 곳과 마찬가지로 전통文化(문화)가 잘 보존된 곳이었다.
중학교 때, 자매결연을 맺은 학교의 아이들과 교환방문의 기회가 있었다.
日本 을 논할 때 언제나 나오는 말이 있다아 `가깝고도 먼 나라`.... 전통적 文化(문화)가 잘 보존된 지역에서 자란 나에게 日本 에 대해 약간의 배타성마저 있었다.
,감상서평,레포트
순서
일본기행문
설명
레포트/감상서평
[기행문]일본을다녀와서
일본을 다녀와서 작성한 기행문입니다.[기행문]일본을다녀와서 , 일본기행문감상서평레포트 ,
일본을 다녀와서 작성한 기행문입니다. 그러던 나에게 日本 견학의 기회가 주어졌다. 이사라고는 하지만 세 채가 나란히 붙어 있으며, 각각의 집에 정원이 따로 있었지만, 새로 만든 집의 정원으로 많은 것들을 옮겨 놓았다고 한다. 내가 간 곳은 당시 인구 40만의 조그마한 도시인 `기후`라는 곳이었다. (여담이지만 90년 한일 슈퍼게임에서 장종훈 선수가 장외홈런을 기록한 곳이기도 하다. 그런데, 내가 방문했던 기후는 이 중 `오다 노부나가`가 통일의 발판을 삼아 성을 쌓았던 유명한 장소이다. 그런데, 그 장식품이란 것들이 결코 귀중하거나 골동품으로서의 가치를 지닌 것들은 아닌 것…(To be continued )
Download : 일본기행문.doc( 17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