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레스토랑(외식업)의 마케팅 戰略方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6 04:28
본문
Download : 패밀리 레스토랑(외식업)의 마케팅 전략방안.hwp
2)외식산업의 concept(개념)
음식을 단순히 만들어 제공한다는 concept(개념)에서 음식과 서비스의 제공, 분위기의 연출 및 이와 관련된 편의제공 등을 상품으로 제공하는 보다 발전된 concept(개념)으로 제조업과 서비스업을 함께 추구하는 복합산업을 외식산업이라 한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즉 가정내의 식생활을 내식(內食)이라 하고 가정 외의 식생활을 외식(外食)이라 한다.다양한 요리와 식품이 풍성하게 진열되어 있어 입과 눈을 동시에 즐겁게 하며, 자유롭게 여행하듯이 다니면서 원하는 음식을 골라 먹을 수 있는 재미가 있어 유럽의 재래시장에 와 있는 환상적인 경험을 갖게 한다. 종래의 외식산업에 있어서 외식에 대한 concept(개념)은 가정외 식생활을 그 범위로 하였다. 기존 미국풍 패밀리레스토랑의 인테리어와 메뉴에 식상해 있다면 마르쉐를 찾아볼 만 하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고객들이 직접 돌아다니면서 메뉴를 고르면 직원들이 눈앞에서 직접 조리해주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Japan에서는 미국에서 도입된 패밀리레스토랑과 패스트푸드점이 Japan에 상륙하면서 외식산업이라는 명칭이 보편화되기 처음 했다. 자세히 조사한 자료입니다.다양한 종류의 외식산업들이 경쟁을 이루고 있는 국내시장에서 외국계 패밀리 레스토랑들이 국내 소비자들을 공략할 수 있는 국내형 마케팅 방안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패밀리 레스토랑(외식업)의 마케팅 戰略方案
다. 마르쉐에서는 중식, 일식, 멕시칸 양식 등 백여가지의 …(省略)
%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EB%B0%A9%EC%95%88_hwp_01.gif)
%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EB%B0%A9%EC%95%88_hwp_02.gif)
%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EB%B0%A9%EC%95%88_hwp_03.gif)
%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EB%B0%A9%EC%95%88_hwp_04.gif)
%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EB%B0%A9%EC%95%88_hwp_05.gif)
%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EB%B0%A9%EC%95%88_hwp_06.gif)
다양한 종류의 외식산업들이 경쟁을 이루고 있는 국내시장에서 외국계 패밀리 레스토랑들이 국내 소비자들을 공략할 수 있는 국내형 마케팅 方案에 대해 조사한 data(자료)입니다. 10개 매장을 아프리카, 영국 풍 정원, 이탈리안 빌라, 스위스 오두막 등 여러 나라의 분위기를 물씬 풍기도록 꾸며놓았기 때문일것이다 마르쉐의 일관된 경영원칙은 세계 각국의 어머니가 만든 것 같은 음식을 서비스한다는 것이다.패밀리레스토랑전략 , 패밀리 레스토랑(외식업)의 마케팅 전략방안경영경제레포트 ,
패밀리레스토랑戰略
Download : 패밀리 레스토랑(외식업)의 마케팅 전략방안.hwp( 53 )
Ⅰ.서론
1.들어가며
2.외식산업의 concept(개념)
Ⅱ.본론
1.국내 외식시장 규모
2.국내 외식산업의 역싸
3.패밀리 레스토랑의 concept(개념)
4.국내 패밀리 레스토랑의 現況 分析
5.국내 4대 패밀리 레스토랑 分析
5-1.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5-2.빕스
5-3.마르쉐
5-4.T.G.I Friday`s
6.패밀리 레스토랑의 소비자 행동 變化(변화)分析
6-1.주5일 근무제의 확대
6-2.웰빙열풍
6-3.여성 경제인구 및 경제력 상승
7.패밀리 레스토랑의 marketing MIX
8.패밀리 레스토랑의 경쟁우위 요인
9.패밀리 레스토랑의 국내 marketing 전략(strategy)
Ⅲ.conclusion(결론)
참고 및 문헌
2.외식산업의 concept(개념)
1)외식의 concept(개념)
외식이라 함은 밖에서 음식을 먹는 것으로 가definition 식생활을 기준으로 구분한다. 자세히 조사한 data(자료)입니다.
3)외식업의 구성요소
(1) 식음료
-중략-
5-3.마르쉐
1)마르쉐 introduce
(주)아모제가 운영하는 마르쉐(Marche)는 스위스 뫼벤픽 그룹의 자회사 중의 하나로 다양한 음식과 식품이 나열된 시장을 연상시키는 유럽풍 패밀리레스토랑이다.그러나 완제품 음식, 출장연회, 도시락판매 등 다양한 소비형태의 발전으로 가정내의 식생활에서도 외식의 concept(개념)이 자리잡게 되어 현대적 의미의 외식이란 가정외 식생활과 가정내 외식적 내식까지 포함하는 concept(개념)으로 규정짓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