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방론에 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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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5 0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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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라톤,아리스토 텔레스 이후로 수많은 논의와 변천은 따지고 보면 다음의 두 유형의 문학관 사이의 변증법적인 움직임을 보였음을 알 수 있다 바로 문학대상을 보는 관점애 따라 자연의 모방으로서의 문학과 폐쇄영역으로서의 문학이 바로 그것이다.
레포트/예체능
< 서문 > 들어가는 글
< 본문 >1.문학의 대상 - 1. 자연의 모방으로서의 문학
2. 폐쇄의 모방으로서의 문학
2. 모방론의 역싸적 전개 - 1-1.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
1-2.보편성의 출발점
2. 플롯과 생명
3. 어울림과 꾸며냄
4. 영원한 형식
5. 현실의 반영
3. 모방론의 의미 - 1. 모방론
2. 모방론의 유형
< 결문 > 맺음
<본 문 >
1. 문학의 대상.
일반적으로 문학의 대상이 될 수 있는 것은 현실적인것 , 안출적인 것 , 아름다운 것 추악한 것, 자연과 文化(culture) , 과거와 현재 未來 등등 모든 것이 가능하다. 그러나 우리가 주목할 점은 (사상이나 시기 등으로 분류되는)시대별로 용납되고 사용되는, 즉 유효한 것에 마주향하여 는 항시 새로운 경계가 생겨나고 또 제한도 가해졌다는 것이다.
모방론에 대한 연구
[문학]모방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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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방론의 역사와 의미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문학]모방론입니다 , 모방론에 대한 연구예체능레포트 ,
설명
다.
1. 자연의 모방으로서의 문학
ㄱ. 미메시스 Mlmesis 의 개념(槪念).
미메시스의 개념(槪念)은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의 시기부터 처음 된다 신라시대의 솔거가 분황사벽에 그…(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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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방론의 歷史(역사)와 의미에 관련되어 조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