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생각하는 교육의 defini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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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7 0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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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인간의 삶은 앞에서도 언급한 바가 있듯이 자아(自我)와 자신이 아닌 세계(世界, cf>사회)와의 상보적이고도 유기적인 접촉에 의해 의미를 부여받게 된다 이러한 삶에서 자아는 스스로의 내면세계에 대한 정체성의 혼돈(Chaos)을 경험하게 된다 이것이 적절한 시간에 해소가 되지 않을 경우, 자의식(Self-talk)에 사로잡히게 되는 인간은 혼돈상태 혹은, 정신분열 상태에 빠져들게 되고 그러한 상황이 극단으로 치닫게 되면 자살을 감행하게 되는 경우도 종종 보게 된다
허나, 적합한 시점에 적절한 자아정체성이 확립되고, 세계와의 관계적 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진다면 인간의 삶은 이전보다 더 윤택해지고 감동 넘치는 삶으로 탈바꿈될 것이다. 칸트는 정언명령을 통해 스스로의 내면의 소리 즉, 양심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역설했다.순서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인간은 태어남과 동시에 관계적 사선에 놓이게 된다 작게는 한 가定義(정의) 구성원으로 자리매김을 하고, 크게는 한 국가 혹은, 전 세계에서 홀로 존재하는 개체로서 그의 존엄성과 존재가치를 인정받게 된다 이러한 복잡성으로 얽힌 자아는 세계와의 직접적인 혹은, 간접적인 접촉을 통해 교과서적인 지식과 삶의 혜안(慧眼)을 체득하고 가꾸어 나아감에 따라서 교육(敎育, Education)의 절실한 필요성(必要性)을 깨닫게 된다
물론, 동물의 삶과는 다른 인간은 인간다운 삶의 영위를 위해서라도 교육에 필연적인 가치성을 부여하기도 하지만, 외재적인 부분을 제외한 스스로의 내면을 조탁(彫琢)하기 위해서 그의 목적성을 갖게 되기도 한다. 동시에 사회와의 관계에 대한 관점과 관계에 관한 방법론을 제시해준다. 교육 또한, 인간에게 양심의 소리를 깨닫게 해주는 통로역할을 한다. 이때에 생활의 활력소로 다가서는 것이 ‘교육`이라 생각한다. 법과 윤리의 총체적인 산물로 한 인간의 일생까지도 좌우하는 교육은, 그의 필요성(必要性)…(skip)
레포트/사범교육
교육이란무엇인가[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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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생각하는 교육의 defini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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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지면의 협소함을 빌미삼아, 여기서는 내재적 절실성에 의해서 의미부여가 가능한 교육에 관련되어만 짚어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