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발표 열린 교육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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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4 0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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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혼란은 최근 몇 년간 교육개혁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된 일련의 government 정책으로 인해 더욱 커지고 논쟁 또한 복잡한 양상으로 치닫고 있따 요즘 대선 공약 중에 학교붕괴의 근본요인은 평준화에 있다며 평준화 폐지를 주장하고 있으며 또 한쪽에서는 평준화의 보완책으로 내놓은 자립형 사립고교안을 평준화를 폐지하려는 음모라고 몰아붙이고 있따 이렇듯 최근의 교육정책 중 어느 것 하나 사회적 논쟁의 한복판에서 벗어난 적이 없는 것을 보면 교육을 바로 세우고 지켜 가는 일이 간단치 않음을 반증하고 있따 더구나 government 의 열린교육 정책의 집대성이라 할 수 있는 7차 교육안은 열린교육의 원조 격인 전교조로부터도 배척받고 있으니 공교육의 현실이 참으로 암담하고 대한민국이 깡통화가 되가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Ⅱ. 본론
공교육 붕괴, 학교붕괴를 말하는 사람들은 그 주된 요인을 사교육의 집중이라고 생각하고 사교육을 어떻게 축소시키는가를 교육정상화의 관건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학원 등의 사설 교습기관 뿐만 아니라 사립학교까지도 여러 가지 규제로 묶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따 그러나 우리가 교육을 정상화한다고 이야기 할 때 교육의 여러 가지 형태를 모두 인정하고 균형적으로 고민하지 않으면 개혁의 바른 방향을 제대로 설정할 수가 없다. 교육 위기의 근본요인은 사회의 근본적인 alteration(변화) 와 그에 따른 사람들의 의식 alteration(변화) 에 대하여 열린 교육과 사교육을 막론하고 future 지향적인 대안을 제시하지 못하는 데 있따 오히려 사교육은 그 시장 논리에 따라 사람들의 요구를 탄력적으로 반…(투비컨티뉴드 )
발표열린교육문제
Ⅱ. 본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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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런 생각으로 열린교육의 내용과 몇가지 problem(문제점)들에 관하여 문제를 제기를 하였다.
레포트/인문사회
[A+] 발표 열린 교육 문제
Ⅰ. 서론Ⅱ. 본론Ⅲ. 결론발표열린교육문제 , [A+] 발표 열린 교육 문제인문사회레포트 ,
Ⅲ.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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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최근 들어 TV나 신문을 보면 교육의 위기를 말하는 사람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따 조기유학 증가, 엄청난 규모의 과외비, 교실 붕괴, 학생들의 전반적인 학력 저하 등의 현상을 놓고 교육기관 마다 각기 다른 진단과 문제해결 방법들을 제시하며 뚜렷한 합의점을 찾지 못하고 대립하고 있어 공교육의 environment과 배경들이 너무 답답하게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