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교육의 이론과 다양한 지향성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3 07:16
본문
Download : 미디어교육의 이론과 다양한 지향성 고찰.hwp
그러나 미디어교육에서는 비판적 수용의 토대가 중요한 것이지 결코 풍족한 설비가 중요한 것은 아닐것이다. 이를 위해서 우리가 필요로 하는 것은 새로운 멀티미디어교육학이 아니라 행동 중심의 그리고 생활세계중심의 theory(이론)들을 시종일관 새로운 미디어에 adaptation(적응) 하는 미디어교육인 것이다(Schorb, et al., 1997, p. 126).
Ⅲ. 참여적 현장중심의 미디어교육
1. 생활세계중심의 미디어교육
Masterman은 Teaching the Media(1985)의 저서에서 생활세계 중심의 미디어교육이 이루어져야 하는 이유와 방향을 일곱 가지로 說明(설명) 하고 있다아
① 미디어의 현재성 : 현대사회의 인간은 미디어에 의해서 형성된다된다.up미디어교육의이론과다양한지향성고찰 , 미디어교육의 이론과 다양한 지향성 고찰인문사회레포트 ,
up미디어교육의이론과다양한지향성고찰
설명
Download : 미디어교육의 이론과 다양한 지향성 고찰.hwp( 47 )






미디어교육의 이론과 다양한 지향성 고찰
다.
순서
Ⅰ. 서론
Ⅱ. 미디어교육에 대한 theory(이론)적 적용 체계의 變化(변화)
1. 보호주의의 미디어교육
1) 타율적 보호의 미디어교육
2) 자율적 보호의 미디어교육
2. 정치적 미디어교육과 생활세계 중심의 미디어교육
1) 비판적·수용적 미디어교육에서 해방적·정치적 미디어교육으로
2) 참여 중심의 미디어교육에서 생활세계 중심의 미디어교육으로
3. 교육工學(공학) 과 멀티미디어교육
1) 교육工學(공학) 적 미디어교육
2) 멀티미디어교육으로
Ⅲ. 참여적 현장 중심의 미디어교육
1. 생활세계 중심의 미디어교육
2. 현장중심의 미디어교육
3. 제작 중심의 프로젝트형 미디어교육의 지향성
4. 디지털시대와 미디어교육의 變化(변화)
Ⅳ. 현대 미디어교육의 지향성 논의
1. Toulouse 회담의 의결
2. 캐나다 토론토의 Summit 2000 Conference
3. 미디어교육 발전을 위한 제언
Ⅴ. 결론
미디어교육은 앞으로 목적설정과 교수방법에서 이미 교육특혜를 받지 못하는 계층들과의 균형을 이루게 하는 것을 과제課題로 삼아야한다. 리포트 준비에 유용한 내용이 되길 빌며, 열씸히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 최소한 이용지식의 전수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새로운 미디어 기술이 조성된 조건을 밝히고, 또한 멀티미디어에 의해서 제기되는 문제를 주제화하는 adaptation(적응) 지식을 전수하는 것이다. 우리는 mean or average(평균) 적으로 매일 2시간 이상 텔레비전을 시청하고 라디오를 청취하거나 누리망 을 이…(省略)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미디어교육의 이론적인 적용체계들의 변화와 오늘날 미디어교육이 추구하는 지향성과 교육 내용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미디어교육의 이론적인 적용체계들의 변화와 오늘날 미디어교육이 추구하는 지향성과 교육 내용에 상대하여 설명(explanation)했습니다. 리포트 준비에 유용한 내용이 되길 빌며, 열씸히 준비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