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제 식민지하의 alteration(변화) 된 여성의 삶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4 15:36
본문
Download : 일제 식민지하의 변화된 여성의 삶.hwp
설명






일제식민지에서의여성의삶
일제 식민지하의 변화된 여성의 삶에 대해 분석한 자료입니다. 직업상 남녀의 성역할 분담이 뚜렷하고 여성의 성적 특수성이 크게 작용하는 ‘여성직’이 등장하였다.
한편 미용사로는 1930년을 전후하여 한일합방 이후 외국에서 신문물을 보고 동경에서 미용을 연구하고 돌아온 신여성에 의해 처음 되었다. 이들은 교환대 1대에 3명이 근무하면서도 아주 낮은 임금과 무례한 손님의 욕설과 감독의 꾸지람 속에서 일을 해야만 했다.일제식민지에서의여성의삶 , 일제 식민지하의 변화된 여성의 삶경영경제레포트 ,
일제 식민지하의 alteration(변화) 된 여성의 삶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일제 식민지하의 변화된 여성의 삶.hwp( 70 )
일제 식민지하의 alteration(변화) 된 여성의 삶에 대해 analysis한 자료(data)입니다. 1933년 Japan에서 미용연구를 하고 돌아온 오엽주 씨가 서울 화신백화점 안 에 문을…(To be continued )
순서
다.
서론
본론
1.신여성의 變化(변화)된 성관념과 가정생활
2. 인텔리 전문직 신여성의 사회생활
3. 서비스 여성직과 제조업 여공의 삶
4. 여성 농어민 등 하층여성의 삶
conclusion(결론)
도시가 팽창하고 근대적인 산업시설들이 갖추어지면서 여성들의 경제 활동 분야는 더욱 다양해지고 선택의 폭도 넓어졌다.
그 첫 번째 예로 전화 교환수는 1920년부터 경성 우편국에 일어가 능숙한 보통학교 졸업 여성을 채용하면서 등장하였다. 이런 여성들만의 ‘여성직’ 속에서 그들의 사회적 지위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여성들은 공장 노동 외에도 전화 교환수, 버스 차장, 점원 등의 신종 직업, 카페나 요definition 여급과 기생 등 접객업에 주로 종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