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년만에 부활한 오네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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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2 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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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역동성은 삼촌의 영지에 도착하면서 정태적 구조로 전환된다 삼촌의 임종과 함께 처음 된, 마치 곤차로프의 오블로모프와도 비견될 수 있는 그의 나태한 삶과 단잠을…(생략(省略))
레포트/감상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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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년만에 부활한 오네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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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브게닌오네긴
200년만에 부활한 오네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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뿌쉬낀의 <예브게닌 오네긴>은 운문의 형식을 띤 낭만주의적 요소와 사실주의적인 요소를 동시에 지닌 애정소설의 모델이 되었다.
영화의 처음 부분은, 오네긴의 성격과 이 작품의 상황설정을 집약적으로 보여주고 있다아 달리는 마차 안에서 그가 읊조리는 반복적인 탄식은, 삶의 무가치성과 자신의 무기력함을 드러내며 오네긴의 성격을 형상화한다. 이렇듯 러시아 설원을 바탕으로 달려가는 장대한 배경 묘사와 그 가운데 삽입되어 있는 도시적 삶의 묘사, 그리고 그의 절망적이면서도 자조적인 독백은 유기적으로 결합되며 극의 설득력을 부여한다. 사랑의 아픔을 통한 인간의 성숙을 보여주는 이 소설은 마샤 파인즈에 의해 1999년, 즉 뿌쉬킨 출생 후 200년만에 영화화된다 정확히 200년후에 만들어진 영화가 지니는 의미는 무엇일까? 그것은 원작과 뿌쉬낀에 대한 끝없는 존경과 그의 공헌을 기리는 추모의 성격을 띤 작품이라는 것이다. 또한 도시 생활에 염증과 환멸을 느끼는 그에게 쇄도하는 초대장들, 그리고 정숙치 못한 아녀자들의 아우성은 적잖은 과장을 통해서 마차를 타고 도시를 떠나는 그에게 필연성을 제공한다. 즉 전직 CF감독 출신인 영화계의 신출내기 마샤 파인즈의 독특하면서도 재기발랄한 영상이 주는 매력이 원작과는 또다른 즐거움으로 다가온다. 이것은 비록 원작을 읽지 않은 관객이라도 이후의 사건에 대한 개연성을 인식케하는 매우 efficacy적이면서도 정제된 표현방식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고전 <예브게니 오네긴>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마샤 파인즈의 <오네긴>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그러한 만큼 이 영화는 원작의 줄거리와 분위기 그리고 등장인물의 성격묘사에 있어서 철저한 분석과 고증을 통해 이루어진 노작의 결정체라 할 수 있다아 하지만, 그에 반해 영화적 기법을 이용하여 작품에 윤색을 가한 장면들 역시 빼놓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