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8 14:33
본문
Download : 마케팅(2).ppt
마케팅
제품(Product)관리
marketing 믹스 관리
제품의 concept(개념)과 차원
○제품(product) - 소비자가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구매하는 모든 것들
○제품의 차원
-the gist제품(core product)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매할 때 추구하는 편익(benefit)이며, 욕구?(needs)를 충족시키는 본질적 요소
-실제적 제품(actual product) - 그 편익을 실현하기 위한 물리적 요소들의 집합으로서 대체?로 가시적인(visible) 것들이다. 소비재를 구매과정 중심과 소비?사용기간 중심의 두가지 측면에서 분류할 수 있다
3. 브랜드
(1)브랜드(brand)의 의미
?- 어떤 제품의 독특한 이름, 상징물, 로고(logo) 혹은 이들의 결합을 가리킨다. 브랜드에 의하여 고객들은 그 제품의 생산자(경우에 따라서는 유통업자)를 알 수 있으며, 고객들과 생산자들은 유사하게 보이는 경쟁제품들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다
(2)상표명 결정
?상표명 결정시 다음의 사항들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첫째, 상표명은 제품의 편익을 내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예: 농축세제 한스푼, 물먹는 하마, 세탁세제 브라이트, 멀미약 키미테, 카드 Visa, 4계절 리조트 비발디 파크, 운송회사 페더럴 익스프레스(Federal Express) )
둘째, 발음하기 쉽고 기억하기 쉬운 것이 좋다…(To be continued )
마케팅
순서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마케팅(2).ppt( 44 )
_ppt_01.gif)
_ppt_02.gif)
_ppt_03.gif)
_ppt_04.gif)
_ppt_05.gif)
_ppt_06.gif)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마케팅 ,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다. 물리적 원자재들의 결합, 포장(package), 상표명, 디자인(모양새) 등이 여기에 속한다
-확장제품(augmented product) - 물리적 제품에 대한 추가적인 것들로서 운반과 설치, 보증, 사용법 안내, 애프터서비스가 이에 해당한다
<제품의 3가지 차원>
2. 제품의 분류
?유형제품은 크게 소비재(consumer products)와 산업재(industrial product)로 구분할 수 있다 소비재는 최종 소비?사용을 위한 제품이며 산업재는 다른 제품의 생산을 위해 투입되는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