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기업의 펀(Fun) 경영 사례와 경제적 efficacy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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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2 1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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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웃으면 복이 온다”라는 말이 이제는 “웃어야 산다”는 말로 대체되는 시대가 되고 있다아 특히 생존경쟁이 치열한 기업과 직장인의 세계에서는 웃음이 경쟁력의 요체로 떠올랐다. 이는 그 사람이 능력있는 사람으로 인정되는 것이다. 이런 사회적 흐름에 편승하여 요즘 기업에서 펀(FUN)경영이 유행하고 있고 이 경영이념을 도입하는 흐름으로 흘러가고 있다아 펀(FUN)하게 잘 노는 사람이 일도 잘한다. 펀경영이 힘을 갖는 이유도 바로 이 때문일것이다 세계 최고의 경영자라고 찬사를 받았던 잭 웰치의 경영 리더쉽이 미국 경제지 `포춘`지의 공격을 받고 있다아 무한 경쟁시대에서는 카리스마 있는 CEO보다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용기 있는 CEO가 필요하고, 우수하기만 한 인재보다는 열정을 가진 인재가 회사에 도움이 된다고 하면서 말이다.
순서
국내외기업의 펀(Fun) 경영 事例와 경제적 effect00
Ⅰ. 서 론
설문조사에 의하면 일등 신랑감의 제1순위로 유모가 있는 사람으로 뽑혔다. 아무리 재주가 많은 사람도 노력하는 사람은 이길 수 없다. 하지만 노력하는 사람도 즐기는 사람 앞에서는 당해낼 재간이 없다. 최근 국내에서도 재미있고 신나게 일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시도가 행해지고 있다아 교육, marketing , 제품 등 모든 부문에서 행해지는 이러한 신바람은 부서별로 영화를 보는 무비데이, 체신청과 국방부에서 진행되는 수요일 정시퇴근인 땡데이, 토요일마다 캐주얼을 입는 캐주얼 데이 등 요일별 재미찾기와 휴가보내기, 칭찬 페스티벌, 해외여행, 유머경영대회 등 헤아릴 수 없이 다양한 방법으로 즐거움과 재미를 찾아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아
Fun을 통해 개인적으로는 고정된 일상 관념을 타파하여 친근감과 사회성, 창의력 발달을 이룰 수가 있고 직장에서는 긴장을 해소하여 노사분규를 방지하고 집중력 및 생산성을 높일 수…(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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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권위를 내던지고 웃음을 회사에 퍼트려 ‘신바람 나는 직장’ 분위기를 창조하기 위한 경영을 ‘펀(fun) 경영’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