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artspace.or.kr [초등학생들의 통일 ] 초등학교 통일교육의 효율화 대안에 관한 연구 > seoulartspace8 | seoulartspace.or.kr report

[초등학생들의 통일 ] 초등학교 통일교육의 효율화 대안에 관한 연구 > seoulartspace8

본문 바로가기

seoulartspace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초등학생들의 통일 ] 초등학교 통일교육의 효율화 대안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13:48

본문




Download : 초등학교 통일교육의.hwp




정치적 측면에서의 분단은 단일 체제하에 통치되는 정치적 통일이 되어야 한다. 그러므로 통일이란 국토 분할과 국권 분할에 의해 형성된 이질적 체제간의 대립과 경쟁이 장기화되면서 사회 文化(culture) 적 요소까지도 분열되어 있는 남한과 북한이 다시 하나가 되는 국토 통일, 국권 통일, 국민통합과 더불어 가치 의식의 융합을 완성하는 것을 의미한다. 다시 말해 우리가 추구하는 통일은 단순한 영토나 정권의 통합만이 아니라 우리의 가치관과 생활 양식까지도 융화가 되어 정신적인 면의 통합까지 이루는 것을 말…(省略)
레포트/사범교육



초등학교,교사들의통일의식,통일교육의바람직한,방향,현행,통일,교육의문제점,통일교육의효율화,방안,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초등학교 통일교육의.hwp( 89 )



초등학교%20통일교육의_hwp_01.gif 초등학교%20통일교육의_hwp_02.gif 초등학교%20통일교육의_hwp_03.gif 초등학교%20통일교육의_hwp_04.gif 초등학교%20통일교육의_hwp_05.gif 초등학교%20통일교육의_hwp_06.gif
설명





[초등학생들의 통일 ] 초등학교 통일교육의 효율화 대안에 관한 연구
Ⅰ. 머리말, Ⅱ. 理論적 배경, 1. 통일과 통일교육의 개념(槪念), 2. 통일교육의 necessity need과 실상, 3. 통일교육의 기본 방향, 4. 선행 연구의 경향, Ⅲ. 연구 대상 및 방법, Ⅳ. 연구결과 해석, 1. 응답자의 일반적 property(특성), 2. 교사의 통일의식 실태 분석, 3. 학생들의 통일의식 실태 분석, Ⅴ. 평가, 1. 초등학교 교사들의 통일의식 , 2. 초등학생들의 통일 의식 , 3. 현행 통일 교육의 drawback(걸점), 4. 통일교육의 바람직한 방향, Ⅵ. 맺음말, , 다운로드 : 267K




순서
다.

Ⅰ. 머리말, Ⅱ. 이론적 배경, 1. 통일과 통일교육의 개념, 2. 통일교육의 필요성과 실상, 3. 통일교육의 기본 방향, 4. 선행 연구의 경향, Ⅲ. 연구 대상 및 방법, Ⅳ. 연구결과 해석, 1. 응답자의 일반적 특성, 2. 교사의 통일의식 실태 분석, 3. 학생들의 통일의식 실태 분석, Ⅴ. 평가, 1. 초등학교 교사들의 통일의식 , 2. 초등학생들의 통일 의식 , 3. 현행 통일 교육의 문제점, 4. 통일교육의 바람직한 방향, Ⅵ. 맺음말, , FileSize : 267K , [초등학생들의 통일 ] 초등학교 통일교육의 효율화 방안에 관한 연구 사범교육레포트 , 초등학교 교사들의통일의식 통일교육의바람직한 방향 현행 통일 교육의문제점 통일교육의효율화 방안
Ⅰ. 머리말
Ⅱ. theory 적 배경
1. 통일과 통일교육의 관념
2. 통일교육의 necessity 과 실상
3. 통일교육의 기본 방향
4. 선행 연구의 경향
Ⅲ. 연구 대상 및 방법
Ⅳ. 연구결과 해석
1. 응답자의 일반적 特性
2. 교사의 통일의식 實態 analysis(분석)
3. 학생들의 통일의식 實態 analysis(분석)
Ⅴ. 평가
1. 초등학교 교사들의 통일의식
2. 초등학생들의 통일 의식
3. 현행 통일 교육의 결점
4. 통일교육의 바람직한 방향
Ⅵ. 맺음말


가. 통일의 의미 통일의 의미는 여러 측면에서 볼 수 있다아 통일은 정치, 경제, 사회, 文化(culture) ,지리 등 우리 민족의 삶과 진운을 둘러싼 여러 측면을 future(미래)의 새로운 상황과 접목시켜 하나의 민족 국가를 만들어 나가는 과정인 것이다(통일부, 1999:13-14). 지리적 측면에서의 분단은 분단 전의 국토, 생활권 영역으로 단일화(통합)되는 국토통일로 이어져야 한다. 사회 文化(culture) 적 측면에서의 분단은 생활양식과 의식이 동질화되는 민족화합으로 나타나야 한다.
Total 11,907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eoulartspace.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eoulartspace.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