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교육의 문제점 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8 08:12
본문
Download : 조기교육의 문제점 분석.hwp
설명
Download : 조기교육의 문제점 분석.hwp( 93 )
유아나 아동이 가정이나 타 교육기관에서 경험하고 있는 조기 교육의 실태를 파악하여 이에 따른 현실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그 개선책을 모색했습니다. 1회 평균(average) 교육시간이 긴 것은 무용(57.06분), 미술(55.88분)의 순서였으며, 반면 짧은 것은 한자(16.24분), 종합학습지(17.76분), 수학(18.39분), 한글(21.99분)의 순서로 나타났다. 과제 작성하는데 아무쪼록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課題 작성하는데 아무쪼록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기타의 opinion…(drop)
조기교육의 문제점 分析(분석)
조기교육의문제
유아나 아동이 가정이나 타 교육기관에서 경험하고 있는 조기 교육의 reality(실태) 를 파악하여 이에 따른 현실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그 improvement(개선)책을 모색했습니다.
(3) 조기 특기 교육을 시키는 이유와 problem(문제점)
부모들이 자녀에게 특기교육을 시키는 이유에 알아본 결과 <표6>과 같이 자녀의 지능계발을 위해서(74%)가 가장 중요한 이유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다음으로 초등학교 준비를 위해서(64%), 자녀가 원하고 소질이 있는 것 같아서(60%), 남들이 시키니까 불안해서(28%)의 순서로 나타났다. 1회 평균(average) 교육시간은 주로 학습형태와 연관된 것으로 학습지나 방문교사를 통해 실시하는 것은 1회 교육시간이 짧은 반면 학원이나 개인지도를 통해 실시하고 있는 과목은 그 시간이 긴 것으로 나타났다.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 외 유아들이 받고있는 조기·특기교육 중 1회 평균(average) 교육 시간이 가장 긴 것은 바둑(1시간 10분)과 수영(1시간 7분)이었다.
레포트/예체능
,예체능,레포트
다.조기교육의문제 , 조기교육의 문제점 분석예체능레포트 ,
순서






Ⅰ. 서론
Ⅱ. 본론
ⅰ) 조기교육의 槪念
ⅱ) 조기교육의 실시現況
ⅲ) 조기교육의 긍정적 효능
ⅳ) 조기교육의 problem(문제점)
ⅴ) 改善방법-조기교육의 공교육화
Ⅲ. conclusion(결론)
주 당 조기특기교육을 받는 횟수를 알아본 결과 태권도와 피아노가 평균(average) 4회 이상인 것으로 나타나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미술과 속셈, 바둑, 웅변으로 주 3회 이상 실시하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