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극장의 사례를 통한 공연기획에서의 market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2 04:42
본문
Download : 정동극장의 사례를 통한 공연기획에서의 마케팅.hwp
그러나 나머지 세 가지 항목은 평범해 보이면서도 주목할 만한 내용이다. 이상 네 가지 극장 운영 방향 중에서 네 번째 항목인 전통예술의 보존 전승은 정동극장 외에도 국악원 등에서 훌륭히 해내고 있는 만큼 새로운 것은 아니다.
정동극장이 시도한 change(변화)는 크게 다음의 네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첫째로는 정동극장을 관객편의 중심의 극장으로 만들겠다는 것, 둘째 정동극장을 생활속의 文化공간으로 만들겠다는 것이다. 즉 극장이 특별한 것이 아니라 생활 속의 선택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program]) 을 만든다는 것이다.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다.…(drop)
레포트/경영경제
정동극장의 사례를 통한 공연기획에서의 마케팅에 대한 글입니다. 따라서 정동극장은 특별한 생존책략 없이는 현상 유지조차 쉽지 않았고 정동극장이 일반 기업처럼 독특한 생존책략을 세울 수밖에 없었던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었다. 우선 첫 번째로 내세운 관객 편의주의가 눈에 띈다.
순서



Download : 정동극장의 사례를 통한 공연기획에서의 마케팅.hwp( 46 )
그뿐만 아니라 예산 자체가 빈약하기 때문에 국내외의 유명 예술가나 예술단체들을 초청해서 공연하기도 어려운 입장이었다. 셋째는 경영마인드를 도입, 극장의 조건에 맞는 틈새시장을 공략해 나가겠다는 것, 넷째 전통예술의 보존과 창조적 육성을 도모할 수 있는 프로그램(program]) 을 적극 개발해 나가겠다는 것 등이었다.공연기획의의미와중요성 , 정동극장의 사례를 통한 공연기획에서의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정동극장의 사례를 통한 공연기획에서의 marketing
공연기획의의미와중요성
정동극장의 사례를 통한 공연기획에서의 marketing 에 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