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5 20:14
본문
Download : 교사론_2100905.hwp
순서






교사론97
교사론
레포트/사범교육
교사론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2. 인간의 기본적 문제: 존재론, 인식론, 가치론
위세가지 문제와 관련해 우리가 해답을 얻어야 하는 것은 예를 들어,(나는 누구인가?,나는 무엇인가? 등등)
또한 교사는 이러한 인간의 문제와 관련하여 끈임 없이 연구해야하는데 이를 예를 들면(우리는 무엇을 알 수 있는가?,그리고 알 수 없는 것은 무엇인가? 우리는 어떻게…(투비컨티뉴드 )
다.
Download : 교사론_2100905.hwp( 56 )
,사범교육,레포트
-심미적 발달 : 미적 감상과 평가를 하며 미를 인식하고 또 미를 창조할 수 있으며 예술과 음악을 연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
-동기의 발달 : 어떤 행동의 외적, 내적 보상을 이해하고 성취의 즐거움과 성취감을 체득하 게 하는 것
E. 철학이 있는 교사
1. 철학적이란?
- 인간의 기분문제에 대하여 해답을 얻기 위해서 끊임없이 사고할 뿐만 아니라 행동도 함께 하는 것을 의미, 즉 그들의 생각은 곧 그들의 행동을 인도하는 것
-교사는 자기 나름대로의 뚜렷한 철학이 있어야 함. 사람을 사람다워 지라고 하는 교사는 분명 뚜렷한 철학을 가져야 함.
-교육철학의 필요성(必要性)
교사가 교육에 임하는 철학이 없다면,
① 그의 교육은 방향을 상실하고
② 교육적 행위도 적극적이지 못하고
③ 자신의 일에 대한 자긍심과 신념도 약할 것임.
④ 교육적 활동의 결과는 미미한 수준에 머물 것이고
⑤ 교직에 대한 가치를 상실하게 될 것이다.교사론97 , 교사론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교사론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