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 S U R E 모형에 따른 교수-학습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9 03:03
본문
Download : A S S U R E 모형에 따른 교수-학습안.hwp
◎ 일반적 속성
이 수업의 대상은 ㅇㅇ초등학교 5학년 1반의 학생 36명(여자 16명, 남자 20명)이다. 따라서 학생들은 교과서를 읽고나서 이해하는 단조로운 수업에는 흥미를 가지지 못한다.
2. 目標(목표) 진술
이 수업 目標(목표)는 다음과 같다. 교육공학-ASSURE모형조별 , A S S U R E 모형에 따른 교수-학습안감상서평레포트 ,
설명
다.
· 5학년 1반 학생들은 음식이 주어지면, 그 음식의 주요 재료 모두를 식품군별로 분류 할 수 있따
· 5학년 1반 학생들은 식품군이 주어지면, 5개의 식품군에 들어 있는 영양소를 말할 수 있따
· 5학년 1반 학생들은 실생활에서 음식을 선택해야 할 때, 자신이 필요한 영양소가 들어 있는 음식을 정확하게 고를 수 있따
3. 방법, 매체 및 reference(자료) 선정
◎ 교수 방법 : 소집단 활동을 포함한 대집단 활동이다. 평 균 읽기 수준은 5학년이다. 개별학습보 다 집단학습 활동을 좋아한다.
그리고 이 지역은 아파트 밀집 지역으로 경제적 수준도 높고, 학부모님의 관심도 높은 편 이다.
◎ 출발점 능력
ㅇㅇ초등학교 5학년 1반의 학생들은 다음과 같은 것을 알고, 할 수 있따
· 식품에 여러 가지 영양소가 들어 있음을 알고, 영양소 이름 말하기
· 각 영양소가 하는 일에 대해 설명(說明)하기
· 주어진 reference(자료)를 기준에 맞게 분류하기
·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다른 학생들과 토의하기
◎ 학습양식
초등학교 5, 6학년 아동의 인지 발달 단계는 구체적 조작기에서 서서히 벗어나 형식적 조작기가 처음 되는 시기이지만 많은 수의 아동은 여전히 구체적 조작 단계에 머무르고 있 다. 학습 준비물도 잘 챙겨오는 편이다.
…(省略)




순서
A S S U R E 모형에 따른 교수-학습안
레포트/감상서평
A S S U R E 모형에 따른 교수-학습안에 대한 資料입니다. 교과서 외 다른 reference(자료)를 사용한 구체적 활동을 요구한다. 학 습이 부진한 학생이 몇몇 있지만, 대부분은 학습에 관심이 있고 수업을 잘 따라온다.
이 시기의 아동은 다른 또래와의 상호작용 기술이 좋으며, 토론을 즐겨한다.
Download : A S S U R E 모형에 따른 교수-학습안.hwp( 29 )
,감상서평,레포트
교육工學-ASSURE모형조별
A S S U R E 모형에 따른 교수-학습안에 대한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