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artspace.or.kr [원격교육theory 적기초]원격교육의개념(槪念)과피료썽및역사(歷史),특징,유형,학습매체,現況(현황) > seoulartspace1 | seoulartspace.or.kr report

[원격교육theory 적기초]원격교육의개념(槪念)과피료썽및역사(歷史),특징,유형,학습매체,現況(현황) > seoulartspace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eoulartspace1

[원격교육theory 적기초]원격교육의개념(槪念)과피료썽및역사(歷史),특징,유형,학습매체,現況(현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1 08:11

본문




Download : [원격교육이론적기초]원격교육의개념과필요성및역사,특징,유형,학습매체,현황.hwp




시간적 · 공간적 제약을 받지 않고 원하
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학습할 수 있는 교육이다. 개방대학이나 방송통신대
학 같은 고등교육기관과 기업체 연수, 통신강좌 같은 사회교육 호로그램에 널리
활용된다
정인성과 나일주(2004)는 교육을 시간과 공간이라는 두 가지 변인으로 분류하
고 교육의 형태를 같은 시간과 같은 공간, 같은 시간과 다른 공간, 다른 시간과 다
론 공간에서의 교육 형태로 보고 있다 원격교육의 관념 속에는 열린교육, 융통성
있는 교육…(To be continued )
[원격교육theory 적기초]원격교육의개념(槪念)과피료썽및역사(歷史),특징,유형,학습매체,現況(현황)



,인문사회,레포트

[원격교육이론적기초]원격교육의개념과필요성및역사,특징,유형,학습매체,현황[원격교육이론적기초]원격교육의개념과필요성및역사,특징,유형,학습매체,현황 , [원격교육이론적기초]원격교육의개념과필요성및역사,특징,유형,학습매체,현황인문사회레포트 ,
[원격교육theory 적기초]원격교육의개념(槪念)과피료썽및역사(歷史),특징,유형,학습매체,現況(현황)
설명





순서



다. 영국의 平生敎育(평생교육) 수준에서
의 통신교육(correspondence education), 미국의 平生敎育(평생교육) 수준에서의 가정학습
(home study)과 고등교육 수준에서의 개별학습(independent study), 호주의 모든
교육 수준에서의 교외학습(external studies), 영국 개방대학에서 실시하는 원격교
수(distance teaching or teaching at a distance)등 일련의 교수-학습 전략(strategy)을 포괄하는 총칭 관념으로서 그 명칭이 다양하게 불리고 있다
2008년 교육과학기술부의 平生敎育(평생교육)법 , 시행령, 시행규칙 해설data(자료)에서는 원격
교육을 `정보통신기술(컴퓨터, 통신, 위성통신, CATV등)을 활용한 사이버 공간을
주 학습장으로 하여 교수자와 학습자가 시간적 · 공간적 제약을 받지 않고 원하는
교육을 생활과 함께하는 교육`이라고 definition 하면서 가상교육 또는 사이버교육과 실
질적으로 동일한 관념으로 보고 있다 원격교육은 교수자와 학습자가 직접 대면
하지 않고 인쇄교재, 방송교재, 오디오나 비디오 교재, 통신망 등을 매개로 하여
교수-학습 활동을 하는 형태의 교육이다. 나라마다 원격교육의 처음 과 형태가 다
르게 진행되어 왔기 때문에 사용되는 용어가 다르다.[원격교육theory 적기초]원격교육의개념(槪念)과피료썽및역사(歷史),특징,유형,학습매체,現況(현황)

Download : [원격교육이론적기초]원격교육의개념과필요성및역사,특징,유형,학습매체,현황.hwp( 39 )



레포트/인문사회


[원격교육이론적기초]원격교육의개념과필요성및역사,특징,유형,학습매체,현황_hwp_01.gif [원격교육이론적기초]원격교육의개념과필요성및역사,특징,유형,학습매체,현황_hwp_02.gif [원격교육이론적기초]원격교육의개념과필요성및역사,특징,유형,학습매체,현황_hwp_03.gif [원격교육이론적기초]원격교육의개념과필요성및역사,특징,유형,학습매체,현황_hwp_04.gif [원격교육이론적기초]원격교육의개념과필요성및역사,특징,유형,학습매체,현황_hwp_05.gif [원격교육이론적기초]원격교육의개념과필요성및역사,특징,유형,학습매체,현황_hwp_06.gif





[원격교육 theory(이론)적 기초] 원격교육의 관념과 당위성 및 역싸, 특징, 유형, 학습매체, 실태

목차

* 원격교육의 theory(이론)적 기초

Ⅰ. 원격교육의 관념과 당위성

Ⅱ. 원격교육의 역싸

1. 제1기: 통신교육과 교육기회의 확대
2. 제2기: 대중 원격교육과 교육방법의 다양화
3. 제3기: 개별화된 원격교육과 정보통신工學의 활용

Ⅲ. 원격교육의 특징

Ⅳ. 원격교육의 장단점

Ⅴ. 원격교육의 유형 및 학습매체

1. 원격교육의 유형
2. 원격교육의 매체

Ⅵ. 원격교육 실태

* 참고한 문헌



* 원격교육의 theory(이론)적 기초

1) 원격교육의 관념과 당위성

원격교육(遠隔敎育, distance education)이라는 용어가 세계적으로 공통적으로
통용되기 처음 한 것은 얼마되지 않는다.
전체 12,11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eoulartspace.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