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artspace.or.kr [토론]원격교육론 - [콜드]way는 교육활동을 시간과 장소라는 관점으로 보며 네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 seoulartspace1 | seoulartspace.or.kr report

[토론]원격교육론 - [콜드]way는 교육활동을 시간과 장소라는 관점으로 보며 네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 seoulartspace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eoulartspace1

[토론]원격교육론 - [콜드]way는 교육활동을 시간과 장소라는 관점으로 보며 네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2 04:22

본문




Download : [학점은행과제]coldeway는 교육.hwp




참고하세요Coldeway는 교육활동을 시간과 장소라는 관점으로 보며 네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순서
설명

각 문제은행에서 내준 과제인데 거기 다니는 사람이 아니면 자료를 못 구하더군요?그래서 제가 부족하지만 만들어보았습니다. 본론의 내용에서는 웹기반 교육에서의 학습동기 문제를 좀 더 체계적으로 논의할 것이다. 한편, 본론에서 `방향과 크기`라 는 definition 을 강조하는 Keller(1983), 송상호(1998a) 등의 견해를 반영하여 학습동기를 웹기반 교육을 통해 학습목적을 달성하려는 노력의 크기로서 주의집중, 관련성, 자신감, 만족감에 의해 설명(說明)되는 심리적 구인이라고 definition 하고자 한다.사범교육레포트 , [토론]원격교육론 - [콜드]way는 교육활동을 시간과 장소라는 관점으로 보며 네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각 문제은행에서 내준 assignment인데 거기 다니는 사람이 아니면 data(자료)를 못 구하더군요?



[출처] [토론]원격교육론 - Coldeway는 교육활동을 시간과

레포트/사범교육


[토론]원격교육론,-,[콜드]way는,교육활동을,시간과,장소라는,관점으로,보며,네,가지,범주로,나누었다,사범교육,레포트

그래서 제가 부족하지만 만들어보았습니다.


Ⅰ. 서론
웹기반 교육을 Internet의 제반 기능을 포괄적으로 활용하는 원격교육의 한 형태로 definition 화할 때, 예상되는 problem(문제점)의 하나가 학습동기 문제이다.
웹기반 교육에서의 동기문제들을 체계적으로 분류하고 그 原因들을 찾아 보면서 관련된 연구영역을 제안한다. 아직 웹기반 교육에서의 학습동기 문제에 대한 선행연구 결과의 축적이 많지 않으므로 기존 원격교육에서의 학습동기 문제에 대한 논의들을 원용하기도 하였다. 즉 학습동기 정도는 학습자의 참여 여부와 중도탈락율, 코스완료율, 그리고 학업성취에 effect을 미친다(Belawati, 1998; Murphy, 1989). 예를 들어 원격교육을 처음 한 학생 중 30-50%는 중도에 포기한다고도 한다(Cornell and Martin, 1997). 이는 Oliver와 Reeves(1996)가 지적하듯이 학습자의 책임감이 필요한 학습상황에서 학습동기가 그만큼 중요함을 의미하는 것이다.



Download : [학점은행과제]coldeway는 교육.hwp( 68 )






다. 즉 학습동기 정도는 학습자의 참여 여부와 중도탈락율, 코스완료율, 그리고 학업성취에 effect을 미친다(Belawati, 1998; Murphy, 1989). 예를 들어 원격교육을 처음 한 학생 중 30-50%는 중도에 포기한다고도 한다(Cornell and Martin, 1997). 이는 Oliver와 Reeves(1996)가 지적하듯이 학습자의 책임감이 필요한 학습상황에서 학습동기가 그만큼 중요함을 의미하는 것이다.Coldeway는 교육활동을 시간과 장소라는 관점으로 보며 네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이러한 분류가 문제는 없는지 원격교육의 관점에서 논하시오 [출처] [토론]원격교육론 - Coldeway는 교육활동을 시간과 , [토론]원격교육론 - [콜드]way는 교육활동을 시간과 장소라는 관점으로 보며 네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Ⅱ. 본론
ⅰ. Keller의 학습동기 理論(이론)
☆ 동기(motive) ― 인간의 행동을 환기, 방향부여, 통합하는 내적 요인
― 동기는 2개의 成分으로 분해됨
① 동인(drive) ― 사람을 행동으로 몰아넣는 내적 과정
② 유인(incentive) ― 목표(goal)에 달하거나 보수를 얻어 만족 함으로써 종결되는데 이와같은 목표(goal) 또는 보수가 되는 외적 environment(환경) 내의 대상과 상황
☆ 동기부여(Motivation) ― 동기의 상태가 되는 것.
1. 학습과 동기 유발
1) 동기 유발의 기능
…(투비컨티뉴드 )

이러한 분류가 문제는 없는지 원격교육의 관점에서 논하라


[토론]원격교육론 - [콜드]way는 교육활동을 시간과 장소라는 관점으로 보며 네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참고하세요
[학점은행과제]coldeway는%20교육_hwp_01.gif [학점은행과제]coldeway는%20교육_hwp_02.gif [학점은행과제]coldeway는%20교육_hwp_03.gif [학점은행과제]coldeway는%20교육_hwp_04.gif [학점은행과제]coldeway는%20교육_hwp_05.gif [학점은행과제]coldeway는%20교육_hwp_06.gif

Ⅰ. 서론
웹기반 교육을 Internet의 제반 기능을 포괄적으로 활용하는 원격교육의 한 형태로 definition 화할 때, 예상되는 problem(문제점)의 하나가 학습동기 문제이다.
전체 12,11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eoulartspace.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