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h지도방법론] youth지도방법의 전개기법(지도방법, 지도기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8 14:33본문
Download : [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지도방법의 전개기법(지도방법, 지도기법).hwp
유형별 靑少年(청소년) 지도방법의 전개기법을 개략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정보지식사회가 되면서 개인의 개성과 주체성이 부각됨에 따라서 개인대상...
[靑少年(청소년) 지도방법론] 靑少年(청소년) 지도방법의 전개기법(지도방법, 지도기법)
목차
靑少年(청소년) 지도방법의 전개기법
I. 지도대상별 지도방법
1. 개인 대상 지도기법
2. 소집단 대상 지도기법
3. 대집단 대상 지도기법
II. 활동영역별 지도방법
서지사항
靑少年(청소년) 지도방법의 전개기법
靑少年(청소년) 지도방법은 대상자의 특성(特性), 집단의 크기, 靑少年(청소년) 지도의 목적, 활동 및 학습장소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유형에 따라 적합한 靑少年(청소년) 지도방법의 전개기법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유형별 靑少年(청소년) 지도방법의 전개기법을 개략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I. 지도대상별 지도방법
(1) 개인대상 지도기법
개인대상 지도기법은 靑少年(청소년) 개개인을 대상으로 지도하는 것이다.
I. 지도대상별 지도방법
(1) 개인대상 지도기법
개인대상 지도기법은 靑少年(청소년) 개개인을 대상으로 지도하는 것이다. 정보지식사회가 되면서 개인의 개성과 주체성이 부각됨에 따라서 개인대상 지도의 중요성이 새롭게 인식되고. 있따 특히 개인의 선택권이 중요해짐에 따라서 靑少年(청소년) 지도에 있어서도 개별화 지도, 맞춤형 지도의 당위성이 커지고 있따
구체적인 개인대상 지도기법으로 도제학습(apprenticeship), 개인 현장학습, 개인 프로젝트학습, 인턴십(internship), 컴퓨터 보조학습(CAI : computer aided instruction)을 들 수 있따 도제학습은 주로 전통사회에서 이루어졌던 지도기법으로서, 장인과 도제(견습생) 간의 1:1 관계를 통해서 기술, 기능 등을 습득하는데 활용되었다. 개인현장학습은 개인을 활동단위로 해서 현장 체험학습이 이루어지는 것이며, 개인 프로젝트학습은 개인에게 프로젝트를 부여해서 수행하도록 하는 것이다. 인턴십은 오늘날 의사, 변호사, 회계사 등과 같은 전문직 영역에서 실제 현장에서 숙련자의 도움을 받아 전문적인 능력을 함양하는데 활용되는 방법으로서, 도제학습과 현장학습이 결합된 형태라고 할 수 있따
(2) 소…(To be continued )
[youth지도방법론] youth지도방법의 전개기법(지도방법, 지도기법)
설명
다.
레포트/인문사회
![[청소년지도방법론]%20청소년지도방법의%20전개기법(지도방법,%20지도기법)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B2%AD%EC%86%8C%EB%85%84%EC%A7%80%EB%8F%84%EB%B0%A9%EB%B2%95%EB%A1%A0%5D%20%EC%B2%AD%EC%86%8C%EB%85%84%EC%A7%80%EB%8F%84%EB%B0%A9%EB%B2%95%EC%9D%98%20%EC%A0%84%EA%B0%9C%EA%B8%B0%EB%B2%95(%EC%A7%80%EB%8F%84%EB%B0%A9%EB%B2%95,%20%EC%A7%80%EB%8F%84%EA%B8%B0%EB%B2%95)_hwp_01.gif)
![[청소년지도방법론]%20청소년지도방법의%20전개기법(지도방법,%20지도기법)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B2%AD%EC%86%8C%EB%85%84%EC%A7%80%EB%8F%84%EB%B0%A9%EB%B2%95%EB%A1%A0%5D%20%EC%B2%AD%EC%86%8C%EB%85%84%EC%A7%80%EB%8F%84%EB%B0%A9%EB%B2%95%EC%9D%98%20%EC%A0%84%EA%B0%9C%EA%B8%B0%EB%B2%95(%EC%A7%80%EB%8F%84%EB%B0%A9%EB%B2%95,%20%EC%A7%80%EB%8F%84%EA%B8%B0%EB%B2%95)_hwp_02.gif)
![[청소년지도방법론]%20청소년지도방법의%20전개기법(지도방법,%20지도기법)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B2%AD%EC%86%8C%EB%85%84%EC%A7%80%EB%8F%84%EB%B0%A9%EB%B2%95%EB%A1%A0%5D%20%EC%B2%AD%EC%86%8C%EB%85%84%EC%A7%80%EB%8F%84%EB%B0%A9%EB%B2%95%EC%9D%98%20%EC%A0%84%EA%B0%9C%EA%B8%B0%EB%B2%95(%EC%A7%80%EB%8F%84%EB%B0%A9%EB%B2%95,%20%EC%A7%80%EB%8F%84%EA%B8%B0%EB%B2%95)_hwp_03.gif)
![[청소년지도방법론]%20청소년지도방법의%20전개기법(지도방법,%20지도기법)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B2%AD%EC%86%8C%EB%85%84%EC%A7%80%EB%8F%84%EB%B0%A9%EB%B2%95%EB%A1%A0%5D%20%EC%B2%AD%EC%86%8C%EB%85%84%EC%A7%80%EB%8F%84%EB%B0%A9%EB%B2%95%EC%9D%98%20%EC%A0%84%EA%B0%9C%EA%B8%B0%EB%B2%95(%EC%A7%80%EB%8F%84%EB%B0%A9%EB%B2%95,%20%EC%A7%80%EB%8F%84%EA%B8%B0%EB%B2%95)_hwp_04.gif)
![[청소년지도방법론]%20청소년지도방법의%20전개기법(지도방법,%20지도기법)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B2%AD%EC%86%8C%EB%85%84%EC%A7%80%EB%8F%84%EB%B0%A9%EB%B2%95%EB%A1%A0%5D%20%EC%B2%AD%EC%86%8C%EB%85%84%EC%A7%80%EB%8F%84%EB%B0%A9%EB%B2%95%EC%9D%98%20%EC%A0%84%EA%B0%9C%EA%B8%B0%EB%B2%95(%EC%A7%80%EB%8F%84%EB%B0%A9%EB%B2%95,%20%EC%A7%80%EB%8F%84%EA%B8%B0%EB%B2%95)_hwp_05.gif)
Download : [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지도방법의 전개기법(지도방법, 지도기법).hwp( 94 )
[youth지도방법론] youth지도방법의 전개기법(지도방법, 지도기법)
[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지도방법의 전개기법(지도방법, 지도기법) , [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지도방법의 전개기법(지도방법, 지도기법)인문사회레포트 , 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지도방법 전개기법 지도방법 지도기법
청소년지도방법론,청소년지도방법,전개기법,지도방법,지도기법,인문사회,레포트
순서
[靑少年(청소년) 지도방법론] 靑少年(청소년) 지도방법의 전개기법(지도방법, 지도기법)
목차
靑少年(청소년) 지도방법의 전개기법
I. 지도대상별 지도방법
1. 개인 대상 지도기법
2. 소집단 대상 지도기법
3. 대집단 대상 지도기법
II. 활동영역별 지도방법
서지사항
靑少年(청소년) 지도방법의 전개기법
靑少年(청소년) 지도방법은 대상자의 특성(特性), 집단의 크기, 靑少年(청소년) 지도의 목적, 활동 및 학습장소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유형에 따라 적합한 靑少年(청소년) 지도방법의 전개기법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개인대상 지도기법이 효능를 거두기 위해서는 靑少年(청소년) 지도자는 개인의 특성(特性)을 잘 이해하여 개인의 차이에 적합한 지도를 할 수 있어야 한다. 개인대상 지도기법이 효능를 거두기 위해서는 靑少年(청소년) 지도자는 개인의 특성(特性)을 잘 이해하여 개인의 차이에 적합한 지도를 할 수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