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아반떼XD’에 관한 마케팅 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8 07:42본문
Download : 현대자동차의 ‘아반떼XD’에 관한 마케팅 전략.hwp
`나는 아반떼XD를 탑니다.
그동안 ꡐ최강의 꿈ꡑ,ꡐ강자의 신화ꡑ 등의 캠페인을 통해 아반떼XD의 힘과 성능은 이미 잘 알려진 상태. 이번 ꡐ진실ꡑ캠페인 시리즈 중 첫 편에서는 성능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세련된 `뉴엣지 스타일 디자인ꡑ을 아반떼XD의 또 다른 진실로서 introduce하고 있다
■ <아반떼XD `진실`캠페인> #1. `스타일`편 - 뉴엣지 스타일의 세련된 디자인
실제 이화여대에서 바이올린을 전공하는 나은아氏(21). 빨간 아반떼XD를 주차시키고 걸어가다가 눈을 떼기 어려운지 한 번,두 번 뒤돌아본다. 자동차에서 내려 자신감 넘치는 표정으로 그녀는 이렇게 말한다. 저는 진실을 아니까요...` 그녀가 말하는 아반떼XD의 진실은 전 세계 자동차 디자인에서 지배…(drop)
Download : 현대자동차의 ‘아반떼XD’에 관한 마케팅 전략.hwp( 84 )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현대자동차의‘아반떼
현대자동차의 ‘아반떼XD’에 관한 마케팅 戰略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다.
1.Marketing-Concep 와 문제 제기
◎ 현대자동차 「아반떼XD」의 marketing 상황
◎ 기존의 아반떼에서 아반떼XD 신모델 도입 marketing 문제
2.시장조사와 수요 예측
◎ 시장 상황
◎ 준 중형 차량 자동차 시장 점유율 확대 추세
※ 엔트리카(Entry Car)
◎ 준중형차 경쟁구도
◎ 수요 예측
3. 소비자 행동의 이해
◎ 아반떼XD의 제품 characteristic(특성)
◎ 소비자 행동의 특징
◎ 자동차 구매에서 의사결정 관련기준은 무엇인가?
◎ 포지셔닝
4.제품정책
◎ 제품혁신의 특수성
◎ 신제품개발과정
◎ 아반떼XD의 모델差別(차별) 화의 의미 및 중요성
◎ 신모델 출시를 위한 고객서비스
◎ 신제품의 도입기준
◎ 제품수명주기strategy
◎ 손익분기 판매량
◎ 아반떼XD의 고객서비스 기능의 평가
5.가격정책
◎ 경쟁메이커의 판매조건
◎ 아반떼XD 가격정책 수단의 問題點
◎ 아반떼XD 가격컨셉트의 특징
◎ 할인지원 및 잠재적 지원정책
6. 유통정책
◎ 현대자동차의 판매조직
◎ 현대자동차의 유통 전망
◎ 프랜차이즈시스템의 characteristic(특성)과 본질
◎ 프랜차이즈의 장단점 을 메이커의 입장과 판매업자의 입장에서 제시
7. 촉진정책
◎ 아반떼XD의 기존 커뮤니케이션 개요
◎ 커뮤니케이션strategy의 요소
◎ 경쟁 3사의 장단점 비교
◎ 준중형 차종의 4대 매체 광고비
◎ 광고 비교
8.marketing 조직
◎ 기존모델의 총체적 컨셉의 형태화에서 marketing 수단 사이에는 어떤 관계가 주 어지는가?
⇒ 지금까지 준중형차 시장을 주도해 온 아반떼XD가 국내외 50만 명의 소비자에게 사랑 받을 수 있었던 `진실`을 밝히는 것이 이번 광고캠페인의 core. 따라서 이번 `진실`캠페인은 실제 아반떼XD 사용자가 출연해 자신들이 알고 있는 아반떼XD의 진실을 밝히는 형식으로 제작되었다.
현대자동차의 ‘아반떼XD’에 관한 마케팅 전략에 대한 글입니다.현대자동차의‘아반떼 , 현대자동차의 ‘아반떼XD’에 관한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현대자동차의 ‘아반떼XD’에 관한 마케팅 戰略에 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