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artspace.or.kr 스포츠 마케팅과 스폰서십 > seoulartspace1 | seoulartspace.or.kr report

스포츠 마케팅과 스폰서십 > seoulartspace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eoulartspace1

스포츠 마케팅과 스폰서십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2 07:02

본문




Download : 스포츠 마케팅과 스폰서십.hwp




스포츠 스
폰서십이란 기업이 현금, 물품, 노하우나 조직적 서비스를 제공해 운
동선수나 팀・연맹・협회・스포츠행사를 지원하는 활동 속에서 마케
팅 커뮤니케이션의 다양한 목표(goal)를 달성하는 활동이라고 定義(정이)할 수 있
다. 이것
은 방송법 또는 언론법에 나타나 있는 각종 규제를 피할 수 있다는 것
으로 program과 광고의 명확한 구분, 광고의 표시규정, 간접광고의
금지, 시간별 광고방송의 금지 등의 규정에 탄력적으로 대처할 수 있
다. 흔히 얘기하는 스포츠 marketing 은 바로 이 스포츠 스폰서십을 지칭
하는 것이다. 둘째, 특수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 커뮤니케이션 정책을 펼 수 있
다는 점인데, 특정 스포츠 종목이나 스포츠 이벤트를 통해 보다 손쉽
게 시청자 또는 독자에게 접근할 수 있다 셋째, 스포츠라는 비상업
적 상황을 이용해 거부감 없이 목표(goal)집단에게 접근할 수 있다 스폰서
십은 광고와 다리 인위적으로 창조된 environment(환경) 에서 실시되는 것이 아니라
목표(goal) 대상의 인식 속에 긍정적으로 자리잡고 있는 기존의 정서적 환
경 아래에서 실시되…(省略)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스포츠 마케팅과 스폰서십





순서


스포츠 마케팅은 스포츠의 마케팅 혹은 스포츠 자체에 대한 마케팅

다.

스포츠를 이용한 marketing 槪念은 스포츠 스폰서십을 말한다.(Marketing of Sports)과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Marketi...


설명



스포츠 마케팅은 스포츠의 마케팅 혹은 스포츠 자체에 대한 마케팅(Marketing of Sports)과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Marketi... , 스포츠 마케팅과 스폰서십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스포츠 마케팅과 스폰서십.hwp( 54 )



스포츠%20마케팅과%20스폰서십_hwp_01.gif 스포츠%20마케팅과%20스폰서십_hwp_02.gif

스포츠 marketing 은 스포츠의 marketing 혹은 스포츠 자체에 대한 marketing
(Marketing of Sports)과 스포츠를 이용한 marketing (Marketing with or
through Sports) 두 분야로 구별된다 먼저 스포츠 자체에 대한 마케
팅은 스포츠 경영학의 시각에서 `관람 스포츠와 참여 스포츠 산업에서
의 관중이나 회원 확보를 위한 marketing 활동뿐만 아니라 스포츠 제조
업 부분에서 스포츠 용품, 시설 및 program 등을 판매하기 위해 행하
는 marketing 활동 및 각종 스포츠 단체에 의해 집행되는 marketing 활
동`을 의미한다.


스폰서십 marketing 효율 커

스포츠 marketing , 즉 스포츠 스폰서십의 長點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우선 기존의 커뮤니케이션 장벽을 피해 나갈 수 있다는 점이다.
전체 12,11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eoulartspace.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