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Internet)을 통한 학습동기 유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8 17:24본문
Download : 인터넷을 통한 학습동기 유발.hwp
Download : 인터넷을 통한 학습동기 유발.hwp( 74 )
인터넷(Internet)을 통한 학습동기 유발
순서
,사범교육,레포트
인터넷의 사이버 공간은 학교를 대치할 것이라는 어리석은 생각을 하는 사람은 아마도 없을 것이다. 학습은 여전히 교사와 학생, 학생과 학생간의 교...
다.
② 본시 처음 단계로 시스템이나 호로그램을 점검하며 가능한 휴식시간에 점검을 마친다. 학습은 여전히 교사와 학생, 학생과 학생간의 교... , 인터넷을 통한 학습동기 유발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Internet의 사이버 공간은 학교를 대치할 것이라는 어리석은 생각을 하는 사람은 아마도 없을 것이다.
① 가정학습 단계로 교사는 미리 학교BBS에 학습문제를 게시하고, 학습자는 게시판에 교사가 미리 예고한 학습처리해야할문제를 수행하고, 그 결과를 게시하여 다른 학습자와 서로 교류·협력하여 문제를 보완·해결해 나간다.
④ 학습 활동에 필요한 안내를 한다. 학습은 여전히 교사와 학생, 학생과 학생간의 교류를 필요로 한다. 이 때, 교사는 게시된 자료(data)를 검색·analysis(분석) 하여 학습을 안내하는 단계이다. 다만 사이버 공간 속의 멀티미디어는 교사의 역할에 alteration(변화) 를 줄 것이며, 학습 촉진제로서의 역할을 계속할 것이다. 여기서 여러 학자들이 제시한 교수-학습 이론(理論)을 토대로 구안한 Internet environment에서의 교수-학습모형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3. 웹(Web) environment에서의 교수-학습 모형
본 학습모형은 여러 학자들이 제시한 교수-학습 이론(理論)을 바탕으로 구안한 모형<그림 1>을 시범운영에 직접 적용하였으며, 모형도에 대한 설명(explanation)은 다음과 같다.
③ 도입 단계로 전시학습 확인에 이어 학습目標(목표)를 도출하는 과정이다.
⑤ 전개 단계로 학습문제 해결에 적합한 교수-학습 유형(정보탐색,…(To be continued )
설명






인터넷(Internet)의 사이버 공간은 학교를 대치할 것이라는 어리석은 생각을 하는 사람은 아마도 없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