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환경교육의 problem(문제점)과 해결대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1 00:08본문
Download : 우리나라의 환경교육의 문제점과 해결방안.hwp
. 국제적인 연대의 necessity need, 네트워크의 구성과 유지는 효능적인 environment교육을 위해 필수적이다. 영국의 environment교육 협회에서 제시한 environment교육의 定義(정이)를 보면 `environment속에서, environment에 대하여, environment을 위한 교육`이라고 돼 있따 이러한 定義(정이)는 앞으로 모든 environment교육 네트워크의 운영에 원칙으로 지켜져야 할 …(skip)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우리나라의 환경교육의 문제점과 해결방안.hwp( 63 )
순서
다. environment교육은 정규 교과과목에서만 다루어질 수 있는 성질의 것이 아닐것이다. 아울러 environment과목을 가르칠 교과담당 교사가 대부분의 학교에 없다는 실정 또한 environment교과가 채택되지 못한 주요 原因이 될 수 있따 environment교육이 교실 내에서나 학교 내에서만 될 수 없는 성질의 것일 뿐만 아니라 단순히 이론(理論)과 지식의 전달에만 그칠 수 없는 것임을 고려할 때 보다 근본적이고 심층적인 measure(방안) 이 마련돼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우리나라도 environment교육의 necessity need을 인식해 제 6차 교육과정에 environment교과를 독립 교과로 신설하고 지난 95년부터 중학교에서 environment과 현직연수를 받은 타 교과담당 교사에 의한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따 또한 고등학교에서도 선택과목 중의 하나로 `environment과학`을 신설해 96년부터 교육을 실시하고 있따 그러나 environment과목이 교과과정에 신설, 편성됐다고 해서 우리나라의 environment교육이 잘 될 것이란 보장은 없다. 실제로 선택교과로 environment을 선택해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중학교는 95년의 경우 전체학교 중 불과 1.6% 밖에 되지 않고 있다는 사실이 우리나라 environment교육의 현실을 반영하고 있따 그와 대조적으로 선택교과의 다른 교과인 한문과 컴퓨터는 고교수업과 입시에 유리하다는 실리적인 차원에서 많은 학교에서 선택하고 있따 이처럼 장기적인 안목에서의 생명과 자연에 대한 이해의 necessity need은 단기적인 실리 앞에 설자리가 없는 것이다.
,사범교육,레포트





우리나라의환경교육의
우리나라의 환경교육의 problem(문제점)과 그에 관한 대안을 서술한 글입니다.
설명
우리나라의 환경교육의 problem(문제점)과 해결대안
우리나라의 환경교육의 문제점과 그에 관한 대안을 서술한 글입니다.우리나라의환경교육의 , 우리나라의 환경교육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사범교육레포트 ,
서론
본론
結論
environment교육은 단순히 environment에 관한 지식의 습득이나 이해만을 지향하는 것이 아닐것이다. . environment교육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매일의 생활 속에서, 그리고 가까운 곳에서부터 문제를 찾아야 하며 자기들의 사명에 대한 새로운 시야와 environment에 대한 상상력을 가진 마음이 열려 있는 교사들이 많아져야 한다는 지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