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arning 사업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1 06:05본문
Download : E-learning 사업에 대하여.hwp
근본 목적은 온라인(online)(Internet)과 오프라인(학교)을 연계한 교육활동을 통해 학교교육의 질을 제고함으로써 공교육 정상화를 위한 기초를 다지고, 다양한 매체 활용을 통해 소외계층에게도 교육받을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여 교육 복지를 실현하고자 함에 있다고 할 수 있따 e-Learning지원체제는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하여 교수·학습의 질을 제고하고,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신장시키며, 학교-가정-지歷史(역사)회를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학습文化(문화)공동체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체제”라고 definition 하고, 단순히 사람과 기계의 만남이 아니라, Internet, 방송, PDA등 멀티미디어를 통해 교사와 학생, 학생과 학생이 만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학교교육을 지원할 수 있는 수단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따
정보기술은 비즈니스를 혁명적으로 變化(변화)시켰고 , 이제 교육에도 디지털 혁명의 influence(영향)력이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 e-Learning으로 대변되는 교육의 變化(변화)는 교육환경의 기술적인 측면 뿐만 아니라 패러다임 자체를 바꾸어 놓고 있다 . 과거와 같이 사람들을 교육으로 끌어들이는 대신에 e-Learning은 교육을 사람들에게 가져다준다는 것이다 . 언제 , 어디서나 , 누구에게나 교육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 바로 e-Learning 이다. 그러나 최근 e-Learning은 단순히 전자적인 학습을 의미할 뿐 아니라, 학습자의 경험 중심 (Experience oriented), 선택권 확장(Extending options), 학습기회 확대(Expanding opportunities)로 해석되기도 한다.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E-learning 사업에 대하여
E-learning 사업에 대하여E-learning사업의미래와그성장가능성 , E-learning 사업에 대하여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Ⅰ. 서론 1
Ⅱ. e-learning의 개요 1
1. e-learning의 개념(槪念) 1
2. e-learning의 特性(특성) 2
3. e-learning의 advantage과 단점 3
4. e-learning의 적용efficacy 6
Ⅲ. e-learning의 기술동향 및 展望(전망) 그리고 국내事例(사례) 6
1. 국외동향 6
2. 국내동향 및 展望(전망) 6
3. 국내 e-learning 事例(사례) 8
Ⅳ. 국내 e-learning의 결점 및 improvement 그리고 발전방향의 모색 10
1. e-learning의 결점 10
2. e-learning의 improvement방향 11
3. e-learning의 성공과 발전을 위한 접근 13
Ⅴ. conclusion -e-learning 시장의 未來(미래)와 그 성장 가능성- 15
bibliography 17
1. e-Learning 개념(槪念)
e-Learning은 일반적으로 ‘정보통신 기술을 활용한 학습’을 의미한다. e-Learning 은 기술기반 (Technology-based) 교육을 의미하며 , 교육용 CD-ROM 이나 교육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는 교육으로서 컴퓨터 기반(Computer-based)교육, 웹 기반 (Web-based) 교육 ,가상학습 (Virtual Classroom…(drop)
E-learning 사업에 대하여
E-learning사업의未來와그성장가능성
Download : E-learning 사업에 대하여.hwp( 92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