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artspace.or.kr 경제 > seoulartspace1 | seoulartspace.or.kr report

경제 > seoulartspace1

본문 바로가기

seoulartspace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경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0 19:54

본문




Download : 경제.hwp







레포트/경영경제




규모의 경제(economy of scale)개요
(1)定義(정이)
→생산요소 투입량의 증대(생산규모의 확대)에 따른 생산비절약 또는 수익향상의 이익.
→생산설비를 확대하여 생산량을 증가시키면 어느 한도까지는 하나의 재화를 생산하는데
mean or average(평균) 적으로 소요되는 비용이 감소하는 것
→대량생산을 하게 되면서 한계비용감소로 인해 생산요소의 투입량의 증가율보다 생산량
증가율이 더욱 커지는 것
→대량판매, 대량구입, 대규모 관리 등에 의한 경제적 이익
→비용의 절감(효율)을 가져오는 최적규모까지 투입규모를 확대하게 되면, 생산규모의 크기 에 따라 경제적 이익이 발생한다는 理論(이론)
→생산량이 늘어감에 따라 mean or average(평균) 생산비용이 더 떨어져가는 현상

(2)등장배경
→대규모 설비의 경제성
→대량구입에 따른 운임이나 원료비의 감축
→분업에 의한 생산요소의 전文化(문화)

(3)종류
※내부 규모의 경제
→한 기업에서 생산을 늘릴수록 단위당 생산비가 떨어지는 현상, 고정비용이 분산됨으로써...

규모의 경제(economy of scale)개요
(1)定義(정이)
→생산요소 투입량의 증대(생산규모의 확대)에 따른 생산비절약 또는 수익향상의 이익.
→생산설비를 확대하여 생산량을 증가시키면 어느 한도까지는 하나의 재화를 생산하는데
mean or average(평균) 적으로 소요되는 비용이 감소하는 것
→대량생산을 하게 되면서 한계비용감소로 인해 생산요소의 투입량의 증가율보다 생산량
증가율이 더욱 커지는 것
→대량판매, 대량구입, 대규모 관리 등에 의한 경제적 이익
→비용의 절감(효율)을 가져오는 최적규모까지 투입규모를 확대하게 되면, 생산규모의 크기 에 따라 경제적 이익이 발생한다는 理論(이론)
→생산량이 늘어감에 따라 mean or average(평균) 생산비용이 더 떨어져가는 현상

(2)등장배경
→대규모 설비의 경제성
→대량구입에 따른 운임이나 원료비의 감축
→분업에 의한 생산요소의 전文化(문화)

(3)종류
※내부 규모의 경제
→한 기업에서 생산을 늘릴수록 단위당 생산비가 떨어지는 현상, 고정비용이 분산됨으로써 체감되는 경우
※외부 규모의 경제
→같은 산업의 기업들이 집중되면서 발생하는 경우, 응집효율가 발생함으로써 생산비용이
체감되는 경우

(4)내용
생산비에는 생산량의 증대에 따라, “원재료비노무비 같이 정비례적으로 증가하는 비례적 비용”, “감가상각비지대(地代)이자(利子)같은 일정한 고정비용”, “ 감독비같이 불비례적(不比例的)으로 변동하는 불비례적 비용”등 이 있다
따라서 생산량이 증대함에 따라 그 단위당 mean or average(평균) 비용이 일정한 A, 체감(遞減)하는 B, 어떤 생산량까지는 체감하고 이후 체증(遞增)하는 C에 의하여 구성되므로 B,C의 체증 부분이 상쇄(相殺)되는 점까지 mean or average(평균) 비용은 저하할 것이다. 이 점을 최적규모라고 하며, 여기에 이르기까지 대량생산의 이익이 발생하게 된다
mean or average(평균) 비용은 어떤 점까지 체감하고, 그 다음에는 얼마 동안 불변을 유지하다가, 곧 체증으로 전환하는 경우가 많다. Mi의 생산량을 최소한의 최적규모, Ma를 최대한의 최적규모라 하며, 대부분…(To be continued )
경제




경제,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경제.hwp( 86 )


설명



경제
경제_hwp_01.gif 경제_hwp_02.gif 경제_hwp_03.gif 경제_hwp_04.gif 경제_hwp_05.gif 경제_hwp_06.gif
경제 , 경제경영경제레포트 , 경제



순서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eoulartspace.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eoulartspace.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