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마케팅] 프리챌의 유료화에 대한 事例(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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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4 00:2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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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당히 많은 컨텐츠를 모아 서비스 하였고, 회원들의 커뮤니티 충성도도 비교적 높았다. 아울러 사이트 내 배너광고도 많이 붙어 있어 상용사이트로서의 면모도 잘 나타내었다. 이에, 수익성 제고를 위해 아바타를 전격 도입하였고, 유료화에도 성공하여 약간 숨통을 트게 되었다. 오픈 후 1년 동안 TV, 라디오, 지하철 등 다양한 오프라인 마케팅으로 브랜드 알리기에 나서는 한편, 지속적인 커뮤니티 서비스 업데이트로 오픈 2년여 만에 회원 수 1000만 명의 대형 사이트로 성장할 수 있었다. 그렇지만, 곧 인터넷(Internet) 거품이 빠지면서 on-line 광고가 다음, 야후 등 1~2위 포털 사이트에만 몰리게 되자, 운영에 어려움을 겪게 되었다.
■프리챌의 유료화(디마케팅)
■conclusion(결론) ■ 프리챌의 유료화
마케팅전략 디마케팅 프리챌 마케팅 프리챌의유료화 / -디마케팅 김민주 저 | future 의창 | 2003년 11월
■성과
■회사introdu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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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리챌의 등장과 유료화 이전까지. 프리챌(www.freechal.com)은 1999년 4월에 설립된 프리챌은 8개월의 준비 기간을 거쳐 2000년 1월 커뮤니티 포털 사이트로서 서비스를 처음 하였다. 특히, 당시 서버 증설 문제로 회원들의 불만을 사고 있던 아이러브스쿨(www.iloveschool.com)의 커뮤니티를 흡수하여 단기간에 다음(daum)을 위협하는 대형 커뮤니티 사이트로 성장하였다. 돈이 되는 커뮤니티만 남고,
[디마케팅] 프리챌의 유료화에 대한 事例(사례) 분석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프리챌 웹사이트 www.freechal.com 등등 ()
■environment분석
마케팅전략 디마케팅 프리챌 마케팅 프리챌의유료화 / -디마케팅 김민주 저 | 미래의창 | 2003년 11월 -마케팅 불변의 법칙 박길부 역 / 알 리스 저/잭 트라우트 저|십일월출판사|1994년 5월 -프리챌 웹사이트 www.freechal.com 등등 ()
순서
마케팅전략 디마케팅 프리챌 마케팅 프리챌의유료화





설명
-마케팅 불변의 법칙 박길부 역 / 알 리스 저/잭 트라우트 저|십일월출판사|1994년 5월
■마케팅 전략(strategy)
다. 그렇지만, 프리챌은 여기에 머무르지 않고 작년 11월, key point(핵심) 경쟁력인 커뮤니티 서비스에 대해 유료화를 단행하여 커다란 파장을 일으켰다. 이후, 프리챌은 사이트의 3C(Contents-Community-Commerce)를 비교적 균형 있게 발전시켜 나갔다. 또한 key point(핵심) 서비스인 e메일과 커뮤니티를 수익으로 연결시키지 못하고 있는 것도 큰 문제점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