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artspace.or.kr [인문][아동] 유아기의 인지발달 > seoulartspace2 | seoulartspace.or.kr report

[인문][아동] 유아기의 인지발달 > seoulartspace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eoulartspace2

[인문][아동] 유아기의 인지발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2 09:53

본문




Download : [인문][아동] 유아기의 인지발달.hwp




2세 반경에는 장난감 자동차에 조그만 인형을 앉히고 운전하는 흉내를, 3세 반 무렵이 되면 자신이 모자를 쓰고 커다란 상자를 타고 운전하는 흉내를 낸다.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아동] 유아기의 인지발달



[인문][아동] 유아기의 인지발달


Download : [인문][아동] 유아기의 인지발달.hwp( 61 )





인문,아동,유아기,인지발달,인문사회,레포트



설명
순서



[인문][아동]%20유아기의%20인지발달_hwp_01.gif [인문][아동]%20유아기의%20인지발달_hwp_02.gif [인문][아동]%20유아기의%20인지발달_hwp_03.gif [인문][아동]%20유아기의%20인지발달_hwp_04.gif [인문][아동]%20유아기의%20인지발달_hwp_05.gif [인문][아동]%20유아기의%20인지발달_hwp_06.gif

다.

1. 상징적 사고
전조작기 유아의 놀이에는 비언어적 상징행동이 많이 나타난다. 이 시기를 전조작기라 부르는 이유는 유아가 정신적 표상에 의한 사고를 할 수 있기는 하지만 아직 유아의 관념적 조작능력이 충분히 발달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전조작기 아동의 특징은 상징적 사고, 직관적 사고, 자아중심성, 물활론적 사고, 도덕적 실재론, 꿈의 실재론 등에서 잘 나타난다. 그러다 4세가 넘으면 “우리 이사놀이 하자. 넌 운전사야. 난 엄마구.”라며 사회극 놀이를 처음 한다. 이러한 상징적 놀이는 언어의 발달과 함께 급속히 발달하며, 또 유아의 연령에 따라 형태도 변한다. 상징적 놀이를 통해 유아는 다른 사람이 어떻게 느끼는지를 이해할 수 있게 되고, 새로운 어휘를 배우게 되며, 새로운 생각을 이야기할 수 있게 된다 또 연극놀이는 단순한 흉내놀이와는 달리 이야기줄거리가 있으므로 유아가 여러 사건을 조직하고 순서를 매기고 原因과 결과를 이해할 …(생략(省略))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인문][아동] 유아기의 인지발달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아직은 이들이 긴 연극 전체를 구상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연극을 하면서 아이디어를 조직하고 단어와 사물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함으로써 창의력과 이야기 구사력을 배워 나간다. 이들이 하는 사회극 놀이의 주제는 대부분 텔레비전 호로그램에서 나오는 것들이다.
이후 유아의 상상놀이는 더 정교하고 복잡해진다. 이들이 연극을 할 때는 다양한 연극의상이 필요 없다.
이러한 상징적 놀이는 유아의 발달에 중요한 effect(영향) 을 미친다. 식탁보 하나가 슈퍼맨의 망토가 될 수도 있고 치마도 될 수 있따
그러나 취학 전 유아가 하는 연극은 비교적 제한된 형태이다. 예를 들면 베개를 가지고 아기라고 자장자장 재우는 흉내를 내며 연필을 가지고 담배 피우는 흉내를 낸다. , [인문][아동] 유아기의 인지발달인문사회레포트 , 인문 아동 유아기 인지발달
유아기의 인지발달

I.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 : 전조작기
전조작기는 2세부터 6, 7세경까지이다.
전체 12,08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eoulartspace.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