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artspace.or.kr [논문] 성적소구광고에 관한 이론(理論)적 배경고찰 > seoulartspace2 | seoulartspace.or.kr report

[논문] 성적소구광고에 관한 이론(理論)적 배경고찰 > seoulartspace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eoulartspace2

[논문] 성적소구광고에 관한 이론(理論)적 배경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9 01:34

본문




Download : [논문] 성적소구광고에 관한 이론적 배경고찰.doc





감정적소구란 소비자로 하여금 구매하도록 동기부여시킬 수 있는 어떤 긍정적 또는 부정적 감정(또는 정서)을 불러일으키도록 하는 소구이다.3)
합리적소구란 소비자의 이기적 욕구에 호소하는 것으로서 이러한 예로는 제품의 기능적이점(funtional benefit)을 주장하는 경우를 들 수 있다아 즉, 소비자들의 실용적이고 효용지향적인 욕구에 호소하는 것이다.
소구의 定義(정이)에 의해서 성적소구의 定義(정이)를 내려보면 `성적소구란 성적자극(sexual stimuli)을 사용함으로써 광고자가 의도하는 소비자reaction response을 얻고자 하는 것`이라고 定義(정이)할 수 있다아 그렇다면 定義(정이)에서 사용된 광고에 있어서 성적자극이란 무엇을 말하는가?
초기 대부분의 광고에 있어서 성(sex)의 사용에 관한 논문들은 여성의 역할묘사(role portrayal)나 신체노출의 관점(nudity perspective)에서 이를 연구해 왔다.4) 피터슨(R.A.Peterson)과 케린(R.A.Kerin)은 광고에 있어 성(또는 성적자극)을 신체노출(nudity)로 보고 있으며5) 시글림페글리어(D.Sciglim paglia)등은 여기에다 암시(suggestiveness)를 포함시켰다.
코틀러(P.Kotler)는 소구를 세가지로 구분하였는데 합리적소구(rationl appeals), 감정적소구(또는 정서적소구, emotional appeals), 도덕적소구(moral appeals)가 그것이다.
코틀러(P.Kotler)는 소구를 세가지로 구분하였는데 합리적소구(rationl appeals), 감정적소구(또는 정서적소구, emotional appeals), 도덕적소구(moral appeals)가 그것이다.[논문] 성적소구광고에 관한 이론(理論)적 배경고찰

[논문]%20성적소구광고에%20관한%20이론적%20배경고찰_doc_01.gif [논문]%20성적소구광고에%20관한%20이론적%20배경고찰_doc_02.gif [논문]%20성적소구광고에%20관한%20이론적%20배경고찰_doc_03.gif [논문]%20성적소구광고에%20관한%20이론적%20배경고찰_doc_04.gif [논문]%20성적소구광고에%20관한%20이론적%20배경고찰_doc_05.gif [논문]%20성적소구광고에%20관한%20이론적%20배경고찰_doc_06.gif




논문,성적소구광고,이론적,배경,경영경제,레포트




설명



Download : [논문] 성적소구광고에 관한 이론적 배경고찰.doc( 38 )



순서
[논문] 성적소구광고에 관한 이론(理論)적 배경고찰


제2장 성적소구광고에 관한 理論(이론)적 배경고찰
제1절 성적소구광고의 concept(개념)과 유형
1. 성적소구광고의 concept(개념)
소구(appeal)란 일정한 광고작품(advertisement)이 특정소비자의 reaction response을 일으키도록 호소하는 방법1)으로 또는 소비자들이 특정한 형태의 활동을 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거나 혹은 자사의 제품이나 써어비스에 대한 태도에 effect(영향) 을 줄것을 목표(目標)로 하는 창조적 노력2)이라고 定義(정이)된다된다. 그들은 프로이등의 定義(정이)에 의해서 암시를 사람의 마…(skip)


레포트/경영경제

[논문] 성적소구광고에 관한 이론적 배경고찰 , [논문] 성적소구광고에 관한 이론적 배경고찰경영경제레포트 , 논문 성적소구광고 이론적 배경
다.3)
합리적소구란 소비자의 이기적 욕구에 호소하는 것으로서 이러한 예로는 제품의 기능적이점(funtional benefit)을 주장하는 경우를 들 수 있다아 즉, 소비자들의 실용적이고 효용지향적인 욕구에 호소하는 것이다.
감정적소구란 소비자로 하여금 구매하도록 동기부여시킬 수 있는 어떤...

제2장 성적소구광고에 관한 理論(이론)적 배경고찰


제1절 성적소구광고의 concept(개념)과 유형
1. 성적소구광고의 concept(개념)
소구(appeal)란 일정한 광고작품(advertisement)이 특정소비자의 reaction response을 일으키도록 호소하는 방법1)으로 또는 소비자들이 특정한 형태의 활동을 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거나 혹은 자사의 제품이나 써어비스에 대한 태도에 effect(영향) 을 줄것을 목표(目標)로 하는 창조적 노력2)이라고 定義(정이)된다된다.
도덕적소구란 옳은것과 적절한것에 대한 소비자의 의식에 소구하는 것이다.
전체 12,08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eoulartspace.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