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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마케팅 책략] 서비스마케팅 믹스와 서비스 차별화 및 생산성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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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4 1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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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해서는 전통적인 marketing 믹스 변수는 4P`s에 세 가지 P`s를 추가하여 marketing 전략(戰略) 을 수립할 필요가 있다
세 가지 추가적인 믹스변수는 사람, 물적 증거, 생산 과정을 들 수 있다
서비스를 평가 혹은 구매할 때, 소비자는 제품과 달리 기준을 설정하여야 할 것이다.
서비스의 평가와 구매에 있어서는 전통적인 제품수준 및 품질, 유통경로, 가격수준, 촉진방식과 내용에 더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적 구성원, 서비스를 전달 혹인 생산하는 과정, 서비스를 전달하는 시점에서 물리적 요인..


[서비스 marketing 전략(戰略) ] 서비스marketing 믹스와 서비스 差別화 및 생산성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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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비스 marketing 전략(戰略)

1.서비스 marketing 믹스
1)사람
2)물적증거
3)서비스 생산과정

2.서비스 差別화

3.서비스 생산성 관리
*서비스 marketing 전략(戰略)

1.서비스 marketing 믹스

제품시장을 중심으로 적용되었던 전통적인 4P`s는 서비스의 고유한 특징을 반영하는데는 부적합하다.
예를 들어, 호텔에 투숙하는 경우에는 호텔 직원 (주로 저임금의 직원) 의 친절함, 전문성에 많은 effect(영향) 을 받는다.
이런 점에서 볼 때, 높은 수…(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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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서비스 마케팅 책략] 서비스마케팅 믹스와 서비스 차별화 및 생산성 관리
다.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해서는 전통적인 marketing 믹스 변수는 4P`s에 세 가지 P`s를 추가하여 marketing 전략(戰略) 을 수립할 필요가 있다
세 가지 추가적인 믹스변수는 사람, 물적 증거, 생산 과정을 들 수 있다
서비스를 평가 혹은 구매할 때, 소비자는 제품과 달리 기준을 설정하여야 할 것이다.
투숙객의 호텔에 대한 느낌과 재방문 의사는 프론트 데스크의 직원, 벨 보이, 객실담당 직원, 식당의 웨이터 등 호텔관리자의 직접적이 통제에서 벗어나 있는 종업원들과의 순간적인 대면에 의하여 주로 결정된다
그러므로, 직무를 완벽하게 수행할 수 있는 종업원을 어떻게 선발하여 훈련시킬 것인가 또는 어떻게 소비자에게 더 잘 봉사할 수 있도록 종업원에게 동기를 부여할 수 있을 것인가에 관한 문제에 대하여 서비스 기업의 경영자는 끊임없이 생각해 봐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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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marketing 전략(戰略) ] 서비스marketing 믹스와 서비스 差別화 및 생산성 관리
6
목차
*서비스 marketing 전략(戰略)
1.서비스 marketing 믹스
1)사람
2)물적증거
3)서비스 생산과정
2.서비스 差別화
3.서비스 생산성 관리
*서비스 marketing 전략(戰略)
1.서비스 marketing 믹스
제품시장을 중심으로 적용되었던 전통적인 4P`s는 서비스의 고유한 특징을 반영하는데는 부적합하다.

1)사람

서비스는 소비자와 서비스 기업의 종업원간의 인적 상호작용을 요구하고 있으며, 이러한 상호작용은 소비자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지각에 크게 effect(영향) 을 미친다.
서비스의 평가와 구매에 있어서는 전통적인 제품수준 및 품질, 유통경로, 가격수준, 촉진방식과 내용에 더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적 구성원, 서비스를 전달 혹인 생산하는 과정, 서비스를 전달하는 시점에서 물리적 요인 (예: 시설, 분위기 등) 등의 요소를 가미하여 판단해야 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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