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변화를위한커뮤니케이션)변화모델과변화커뮤니케이션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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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9 00:3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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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단계: 變化를 인도하기 위한 위원회를 구성한다.
· 3단계: 비전과 戰略을 세운다.
· 5단계: 비전을 행동으로 실천하기 위한 실제적인 작업을 처음 하라.
· 6단계: 變化의 성과를 가시화시켜라.
· 7단계: 變化에 따른 성과들을 통합시켜 이것들이 더 많은 變化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유도하라.
· 8단계: 變化의 성과들을 조직文化(문화)로 정착시켜라.
Ⅲ. 變化 커뮤니케이션 戰略
1. 커뮤니케이션 구성요소에 따른 접근방법
1) 누구를
2) 어떤 메시지를 어떻게
3) 어떤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서 전달하는가?
2. 조직원들의 심리變化에 따른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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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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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 4단계: 變化된 비전을 조직원 모두에게 손쉽게 인식시키고 이해시킬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 戰略을 세워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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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變化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變化모델과 變化 커뮤니케이션 戰略
목차
* 조직變化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Ⅰ. 變化에 대한 저항
1. 개인적인 저항 요인
1) 조직 상황에 대한 개인의 이해부족
2)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인한 두려움
3) 신뢰의 부족
4) 기득권 상실에 대한 우려
5) 새로운 것의 학습에 대한 부담
2. 조직적인 저항 요인
1) 文化(문화)적 요인
2) 관료적인 조직구조
3) 제한된 자원
Ⅱ. 變化모델
1. 레빈의 變化 3단계 모델
1) 해빙단계
2) 變化단계
3) 재동결단계
2. 코터의 8단계 모델
· 1단계: 變化의 불가피성을 불러일으켜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