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리포트] 아리스토텔레스 시학 / 아리스토텔레스 시학 모방에 대하여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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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0 00:1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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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에서 표현되는 대상은 이상화되거나 풍자되거나 사실적으로 표현된다된다...
[리포트] 아리스토텔레스 시학 / 아리스토텔레스 시학 모방에 대하여 제
리포트 아리스토텔레스 시학 / 아리스토텔레스 시학 모방에 대하여 제
아리스토텔레스 - 시학 모방에 대하여 제 1장. 시는 사용하는 수단에 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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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작품의 모방에 있어서 수단이 같고 대상이 같은 종류라 할 때, 시인은 호머의 경우처럼 어떤 경우는 서술체로, 또 어떤 때는 작중 인물이 되어 말할 수도 있따 또 이러한 變化 없이 계속 자기 자신에 머물 수도 있으며(처음부터 끝까지 한 목소리로 이야기하는 경우), 행위자들을 모두 극적으로 제시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따 예술(시)의 기원 제 4장. 시의 여러 종류의 기원과 발전 극시 중 비극은 뒤티람보스(Dytyrambos)의 대가들의 즉흥적 창작으로 처음 하였고, 희극은 남근찬가의 대가들의 즉흥적 창작으로부터 처음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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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아리스토텔레스 - 시학 모방에 대하여 제 1장. 시는 사용하는 수단에 의하여 구별된다된다.제 3장. 시는 모방의 양식에 의하여 구별된다된다. 희곡, 서사시, 극시, 뒤티람보스(Dytyrambos), 그리고 많은 관악곡, 현악곡들은 전체적으로 볼 때 모방의 양식이다. 모방매체로서 수단은 리듬, 언어, 화음 등이 있따 이것은 단독적으로 사용될 수도 있고 복합적으로 사용될 수도 있는데, 이 모든 수단이 합쳐진 예술이 바로 디튜람시, 송시, 비극, 희극이다. 반면 희극의 경우는 인물을 보통보다 못나게 나타내어 풍자한다. 비극의 경우는 인물을 이상화시켜서 평범한 삶의 수준보다 높은 수준으로 표현한다. 이 중 뒤티람보스(Dytyrambos)와 송시는 세 가지 수단을 동시에 응용하고, 비극과 희극은 교차하여 이들 수단을 사용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따 제 2장. 시는 그 대상에 의하여 구별된다된다. 그러나 동시에 이러한 것들은 모방매체, 즉 수단의 종류, 대상의 차이, 모방의 방법에 의해 서로 구별된다된다. ② 다음 소포클레스가 배우 수를 세 명으로 늘렸으며 무대그림을 도입하였다. 극시의 발전과정은 ① 아이스킬러스가 배우의 수를 한명에서 두 명으로 늘렸고 합창대의 역할을 줄이고 대사에 주도적 역할을 부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