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artspace.or.kr 고등학교 음악교과서 > seoulartspace3 | seoulartspace.or.kr report

고등학교 음악교과서 > seoulartspace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eoulartspace3

고등학교 음악교과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8 22:56

본문




Download : 고등학교 음악교과서.hwp






고등학교음악교과서
고등학교%20음악교과서_hwp_01.gif 고등학교%20음악교과서_hwp_02.gif 고등학교%20음악교과서_hwp_03.gif 고등학교%20음악교과서_hwp_04.gif 고등학교%20음악교과서_hwp_05.gif 고등학교%20음악교과서_hwp_06.gif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고등학교 음악교과서
설명

Download : 고등학교 음악교과서.hwp( 31 )



레포트/사범교육

Ⅰ. 머리말
1. 연구의 목적
2. 연구의 방법 및 한계

Ⅱ. 현대음악의 관념 및 지도의 必要性
1. 현대음악의 관념
2. 현대음악 지도의 必要性

Ⅲ. 고등학교 음악교과서의 分析
1. 교과서의 내용 구성
2. 교과서 내용 중 감상 곡의 시대별 비중
3. 현대음악에 관한 고등학생들의 인식도

Ⅳ. 음악교과서의 현대음악 改善방안(方案)
1. 改善방안(方案)
2. 바람직한 학습지도안의 제시

Ⅴ. 맺음말

설 문 조 사



Ⅱ. 현대음악의 관념 및 지도의 必要性

1. 현대음악의 관념

우리가 흔히 말하는 현대의 의미는 2차 세계대전 전후를 말하는데, 음악의 현대는 시대적 관념으로서 시간적으로 훨씬 더 확장되어 한 세기에 가까운 시대를 가리키는 뜻으로 쓰이고 있다 음악에 있어서 현대라는 관념은 연대보다는 미학이나 기법의 뜻을 함축(폴 그리피스 : 1994 : 1)하고 있기 때문에 현대음악의 history(역사) 가 거의 한 세기를 거슬러 올라간 19세기말에 만들어진 음악이나 20세기초부터의 음악을 현대음악으로 규정하고 있다 (Larousse 세계음악사전 : 1768)
20세기에 들어와 물질문명의 발달은 음악뿐만 아니라 사회에 커다란 변혁이 있었다. 2차 대전 이후에는 자연의 소음과 인간이 만든 소음을 그대로 녹음하거나 혹은 전자장치를 사용하여 change(변화)시켜 녹음하여 테이프로 제작하기도 하는 구체음악도 탄생하게 되었고, 결국 20세기 음악의 다원화를 불러 왔다고 할 수 있다 전쟁으로 많은 유럽의 음악가들이 다른 대륙으로 건너가게 되어 그곳에서 정착하였고, 또 경제적으로는 물론 개…(drop)









고등학교음악교과서 , 고등학교 음악교과서사범교육레포트 ,
다.
전체 11,98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eoulartspace.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