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컨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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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3 06:0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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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리망 음악은 음원의 확보가 저작권료 및 저작인접권료 등의 부담과 무료 내려받기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향후 모바일 단말기의 복합 기능화, 기존 하드웨어의 복합화 등을 통해 시장확대가 기대되고 있따 E-Book 시장은 현재 초기 성장 단계이며, 오프라인 업체들의 온-라인화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따 마지막으로 누리망 신문은 기존 오프라인 신문의 온-라인화가 대부분이며, 광고나 연관…(생략(省略))
순서
정77






다.
정77 , 디지털 컨텐츠법학행정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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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법학행정
디지털 컨텐츠
설명
,법학행정,레포트
한국의 디지털 컨텐츠 시장은 세계 최고 수준의 브로드밴드 인프라, 3G로 진화중인 Mobile Network, 풍부한 온-라인 게임 시장, 온-라인 교육용 컨텐츠의 급증 등으로 인하여 급성장하고 있따 그러나 이러한 빠른 시장성장과는 달리 지속적인 시장성장을 위한 필수조건인 지적 재산권 보호 등의 문제는 선진국에 비해 미약한 상태이다. 수출은 2001년 3,700만 달러에서 연平均(평균) 61.0% 성장하여 2006년에는 4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따 이러한 수출 증가세에 힘입어 디지털 컨텐츠 무역수지도 2001년 3,100만달러의 흑자에서 2006년에 3억 4,500만 달러의 흑자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따
소프트웨어 진흥원의 분류기준에 의한 협의의 디지털 컨텐츠의 각 분야별 現況(현황) 을 보면, 웹 케스팅을 하나의 사업분야로 보기보다는 기술적 수단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온-라인 게임 시장은 ‘90년대 후반부터 PC방의 확산과 함께 RPG 분야를 중심으로 PC 기반의 온-라인 네트워크 게임이 발달되어 있는 상태이다. 소프트웨어 진흥원의 資料에 따르면 국내 시장의 규모는 2002년 5억6천만 달러에서 2006년 약52억 달러 이상의 규모를 형성하여 연平均(평균) 56.7%의 높은 성장율을 보일것으로 예상된다된다. 온-라인 교육은 BtoC 형태를 중심으로 학생, 회사원 등을 대상으로한 외국어 및 자격증 등의 내용이 주류를 이루고 있따 또한, 누리망 영화는 오프라인에 비해 성인용 영화의 의존도가 매우 높은 상태이며, 현재 오프라인 기업과의 戰略적 제휴활동을 통해 시장 확대를 꾀할 것으로 전망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