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artspace.or.kr 교과의 개념 > seoulartspace3 | seoulartspace.or.kr report

교과의 개념 > seoulartspace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eoulartspace3

교과의 개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7 15:10

본문




Download : 교과의 개념.hwp








교과의 개념과 교과과정의 하위개념들에 대해 조사해서 정리한 자료입니다.교과의개념 , 교과의 개념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교과의 개념

순서



교과의 개념과 교과과정이 하위개념들에 대해 조사해서 정리한 資料입니다.
(가드니 - “인간의 정신 기능을 구분하는 방식에 있어서의 획기적인 變化 제안)

2. 교과 성립, 발달과정에서 논쟁점
- 학문적 가치와 실용적 가치
1) 학문적 가치
(1) 초창기 학교 교과
(2) 대표 : …(생략(省略))


다.


,사범교육,레포트


교과의%20개념_hwp_01.gif 교과의%20개념_hwp_02.gif 교과의%20개념_hwp_03.gif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교과의 개념.hwp( 80 )


교과의개념


1. 교과의 정의(定義)

2. 교과의 표면적 양상 측면에서의 정의(定義)

3. 통칭적 교과 측면

4. 학교교육의 성립, 발전, 사회적 존재로서의 인간과 제 기능을 통한 history적 배경을 토대로 한 교과

5. 교과정의(定義)의 하위정의(定義) 들



1. 교과를 성립시키는 기준

1) 학문중심적 교과 체제
전통적인 교과의 체제는 학문의 체제에서 파생되어 학문 체제와 교과의 체제는 근본적으로 원리상 동일하거나 형태에 있어서 유사. 그러나 예외도 있다아
☞ 예외의 예 : ‘모국어 교육과 모국어에 관한 연구’ - 교과로 성립된 후에 그에 관한 학문적 연구분야가 발달
2) 낭만주의 교육사조는 학생의 요구와 흥미, 실생활에서의 필요, 사회문제 등에서 찾으려함
그러나 그들의 주장도 전통적 교육 자체를 근본적으로 폐기할 수 있을 만한 저항력과 설득력을 가지지는 못함
※ 교과는 반드시 학문의 분류 체계와 일관되어 설정되어야 할 이유는 없다는 점에서 학교 교육과정에서 오직 학문 분류에 의한 교과의 체계에만 집착할 이유는 없다.
전체 11,98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eoulartspace.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