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기업의 마케팅 戰略 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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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9 2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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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strategy)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 전술을 보다 상세하게 짜야한다. 그러나 核心(핵심)성공요인이 지속적 경쟁우위가 되는 것이 아니라 경쟁자에 비해 보다 差別(차별) 화된 품질과 서비스 등에 지속성이 확보되어야 한다.문헌정보학과 , 기업의 마케팅 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다.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마케팅전략이 어떻게 실시되는지 분석하였습니다. 이것을 marketing 에 적용해 보면 전략(strategy)은 신제품개발, marketing 믹스의 구성, 유통경로의 계열화, 혁신적인 촉진정책, 특허 등에 해당한다고 하면 전술은 이 중에서도 구체적인 판매기법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관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급변하는사회에서 marketing 전략(strategy)은 環境分析을 통화여 그 change(변화)에 기업이 받을 수 있는 기회와 위협이 무엇인가를 알아내고 한편으로 기업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여 적절히 대응함으로써 경쟁우의를 확보하고 이러한 環境의 change(변화)를 기업에 유리하도록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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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마케팅 戰略 分析(분석)
기업의 目標(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마케팅戰略이 어떻게 실시되는지 分析(분석)하였습니다.
5)전술-전략(strategy)을 수행하는 구체적인 수단이나 기술을 의미하는 것으로, 전략(strategy)의 하위concept(개념)이다. 전략(strategy)은 시간적으로 장기적이며 공간적으로는 대국적인 즉, 광범위한 계획인데 반해서 전술은 단기적이며 국지적인 즉, 범위가 작은 것으로 전략(strategy)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이다. 즉, 한 회사가 경쟁에 이기기 위해서는 어떤 제품을 생산할 것인가 또는 어떤 시장을 goal(목표) 시장으로 삼을 것인가 등의 문제를 다루는 것을 전략(strategy)이라고 할 수 있다
전략(strategy)이 반드시 담고 있어야 할 내용으로 다음 5가지 concept(개념)이 있다
1)goal(목표) -전략(strategy)에서의 goal(목표) 는 전략(strategy)goal(목표) , 경쟁goal(목표) , 시간goal(목표) 의 3가지로 구성된다
2)자원-전략(strategy)의 수립과 실행에 필요한 자원의 위치와 양, 조달방법, 배분방식을 제시한다
3)지속적 경쟁우위-기업이 특정 시장에서의 성공에 반드시 필요한 요소, 核心(핵심)적인성공요인을 바탕으로 발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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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strategy)이란 원래 군사용어 이지만 지금은 기업 등지에서 더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것으로 장기적인 기업 goal(목표) 를 달성하기 위해 수립되는 광범위한 계획과 의사결정이 의미로 사용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4)시너지 혹은 시스템-marketing 전략(strategy)은 기업전체의 성과를 향상시켜야 하므로 전략(strategy)은 기업전체 차원에서 시너지가 창출되도록 모든 기업의 부분을 유기적으로 연결시켜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