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artspace.or.kr 유한킴벌리 > seoulartspace3 | seoulartspace.or.kr report

유한킴벌리 > seoulartspace3

본문 바로가기

seoulartspace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유한킴벌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2 02:58

본문




Download : 유한킴벌리_2079217.hwp




.보고서에 많은 참고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레포트/경영경제
다른곳에서 속지마시고 믿고 구매하신다면 좋은결과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설명



유한킴벌리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점수도 당연히 A+받았습니다. “언제나 고객과 함께(Always with you)`라는 고객가치를 중시하는 고객중심 경영이 바로 롯데쇼핑의 모토이며, 1998년 4월 1일 할인점 사업 진출을 위한 롯데마트 1호점인 강변점을 개점함으로써 39호점인 수지점을 개점한 상태이다. 공급사슬관리 성과측정(measurement)과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 박연우, 2004

롯데마트는 1979년 고객제일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설립된 롯데쇼핑을 근간으로 하는 할인점 업체이다.





《서 론》 SCM 이란?
1. SCM의 定義(정이).............................................................................................. p.3

2. SCM의 the gist기술........................................................................................ p.3


《본 론》 유한킴벌리 - 롯데마트의 SCM
3. 유한 킴벌리-롯데마트의 회사intro ................................................................ p.4

4. 유한 킴벌리-롯데마트의 SCM 도입배경........................................................ p.4
1) 시장동향 (국제정세, 국내정세)
2) 롯데마트(구, 마그넷)의 SCM
3) 유한킴벌리의 SCM

5. 유한킴벌리-롯데마트의 SCM 추진과정........................................................... p.7
1) 도입에 대한 합의 과정
2) analysis(분석) 및 目標(목표) 설정단계
① 준비단계
◇ 조직 구성도
◇ 추진 조직
② 개발단계
◇ 업무프로세스 (시행 전, 시행 후)
◇ 프로세스 analysis(분석) 결과 (目標(목표)설정)
◇ 기대效果
3) 시범실행과 평가단계
① 파일럿 실행단계
◇ 점포적용 프로세스 절차 구성
◇ IT구축
② 평가/보완단계
◇ KPI 측정(measurement)
◇ 시행하지 않은 나머지 점포와 성과 비교 / analysis(분석)
◇ Orders 확정
◇ Score card
◇ 표준물류 바코드 도입 적용
◇ 기타
4) 확산단계
5) CPFR 도입 단계



6. SCM프로젝트의 주요성과.......................................................................... p.16
1) 새로운 판매기회의 획득
2) 유한킴벌리와 롯데마트의 주요 성과지표
3) improvement(개선)(alteration(변화) ) 업무 실적

7. SCM의 주요 성공요인.............................................................................. p.20
1) 롯데마트와의 좋은 파트너십(Good Partnership)
2) 성공적인 공급사슬관리 체제의 구현
3) 회사의 정보기술과 교육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
4) 양사의 최고경영층의 적극적인 지원
5) 기업의 경쟁력과 비즈니스 strategy

8. SCM 도입의 problem(문제점)................................................................................. p.22
1) 정보왜곡으로 인한 문제
2) 내부사슬관점에서의 문제
3) 외부사슬관점에서의 문제
4) 외부 전문용역 업체에 의존

9. SCM의 improvement(개선)사항..................................................................................... p.23
1) 지속적인 improvement(개선)을 위한 노력
2) 정보공유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
3) 데이터 처리(신상품, Route 변경 등)


《본 론 - 유한킴벌리, 롯데마트의 SCM 》

3. 유한킴벌리-롯데마트 회사intro
유한 킴벌리는 1970년 3월 30일 한국의 유한양행과 미국의 Kimberly Clark Corporation (KCC)이 공동으로 설립한 회사로 현재 한국에서 위생용제지업체로서 종이기저귀, 화장실용화장지, 미용화장지, 여성생리대 등 거의 모든 품목에서 한국 시長點유율 1위인 우량기업이고, 더불어 環境(환경) 친화적인 마케팅 strategy을 통해 기업이미지 improvement(개선)과 사회의 공헌도를 높이고 있다 유한킴벌리의 제조 시설은 안양, 김천, 대전 등에 공장을 가지고 있으며, 종업원이 1600여명에 이르고, 자가 생산비율이 97%에 이른다..레포트에 많은 참고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점수도 당연히 A+받았습니다.



여러자료를 참고로 정리해봤습니다. 2050년까지 전국 80여 개의 점포망을 구축하여 고객에게 더욱 편리한 쇼핑環境(환경)을 만들어 나갈 계획을 갖고 있으며 21 세기(世紀) 초우량 기업의 비전을 가지고 고객의 다양한 정보욕구를 충족시키고, 고객과 함께 하는 기업으로 탈바꿈하려 노력하고 있다 종합물류의 이해, 전준수 저, 박영사, 2004

4. 유한킴벌리-롯데마트의 SCM 도입배경
1) 시장동향
-국제정세
SCM의 기원은 1980년대 중반에 미국의 의류제품부문에서 일었던 QR(Quick Response)에서 찾을 수 있다 QR의 도입으로 미국…(skip)

Download : 유한킴벌리_2079217.hwp( 57 )


유한킴벌리_2079217_hwp_01.gif 유한킴벌리_2079217_hwp_02.gif 유한킴벌리_2079217_hwp_03.gif 유한킴벌리_2079217_hwp_04.gif 유한킴벌리_2079217_hwp_05.gif 유한킴벌리_2079217_hwp_06.gif




다. 롯데마트는 2000년 말 16개 점포로 최단기 다 점포화를 전개하였으며, 역시 최단기간 내 매출 1조 달성이라는 유통업계 사상 초유의 업적을 만들어 내었다. 다른곳에서 속지마시고 믿고 구매하신다면 좋은결과 있으리라 확신합니다유킴 , 유한킴벌리경영경제레포트 ,
유킴

여러資料를 참고로 요점해봤습니다. 2004년 말 매출액은 7035억 원이며, 당기순이익은 904억 원에 이른다.
Total 11,985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eoulartspace.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eoulartspace.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