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문학] 장르문제와 설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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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2 19:1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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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문학장르를 분류할 때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그 분류와 구분이 작품 구성의 형식적인 면에 의해서 이루어 질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이 같은 외적 양상에 대응하는 내적 형식에 의해서 만이 장르의 독특한 척도를 구성할 수 있다는 것이다. 물론 이 내적 형식이라는 것은…(省略)
Ⅰ. 들어가는 말, Ⅱ. 장르의 관념과 문제성, Ⅲ. 설화의 관념, Ⅳ. 설화와 유사쟝르와의 한계, Ⅴ. 끝맺는 말, 참고문헌, , 자료(資料)크기 : 128K
[독문학] 장르문제와 설화






Ⅰ. 들어가는 말, Ⅱ. 장르의 개념과 문제성, Ⅲ. 설화의 개념, Ⅳ. 설화와 유사쟝르와의 한계, Ⅴ. 끝맺는 말, 참고문헌, , FileSize : 128K , [독문학] 장르문제와 설화인문사회레포트 , 설화 장르 설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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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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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들어가는 말
Ⅱ. 장르의 槪念과 문제성
Ⅲ. 설화의 槪念
Ⅳ. 설화와 유사쟝르와의 한계
Ⅴ. 끝맺는 말
서지사항
문학장르는 경험적으로 발견되고 묘사될 수 있을 뿐 定義(정의)와 연역에 의해 상정될 수 있는 것이 아니며, 또한 논리적인 의미에서가 아니라 歷史적인 측면에서 파악되어져야 할 것이다. 왜냐하면 장르는 歷史 속에서 실제로 나타나는 보편성 이외의 어떤 선험적 보편성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이미 위에서 언급된 주요 장르들과 이 장르들에 예속되어 나타난 군소 장르들은 그 歷史적 과정을 통해서 나름대로의 확고한 구조를 지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