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지도에 사용하는 평가방법 중 적합하다 생각하는 평가방법과 자신의 견해를 적으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9 23:52
본문
Download :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지도에 사용하.hwp
대부분의 평가이론이 과학교육 평가의 목적을 선정하는 출처에 관해서는 서로 다른 견해를 나타낸다.
순서
Ⅰ. 서론
Ⅰ. 서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1. 아동과학지도에 사용하는 평가방법
3) 포트폴리오 평가
평가,과학지도,아동과학지도,평가방법,수행평가,관찰평가
2. 아동과학지도에 사용하는 평가방법 중 적합하다 생각하는 평가방법 - 관찰 평가
Download :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지도에 사용하.hwp( 49 )
Ⅲ. conclusion(결론)
과학교육 평가의 목적은 과학교육의 목적, 과학의 학문적 체계와 내용, 사회적 요구, 아동들의 요구 등에서 선정하여 교육학적, 과학철학적, 심리학적 관점을 근거로 조직한다.
참고한 문헌
3. 나의 opinion(의견)
1) 관찰 평가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지도에 사용하는 평가방법 중 적합하다 생각하는 평가방법과 자신의 견해를 적으시오
Ⅱ. 본론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지도에 사용하는 평가방법 중 적합하다 생각하는 평가방법과 자신의 견해를 적으시오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지도에 사용하-8773_01.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502/%5B%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5D%20%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EC%97%90%20%EC%82%AC%EC%9A%A9%ED%95%98-8773_01.jpg)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지도에 사용하-8773_02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502/%5B%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5D%20%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EC%97%90%20%EC%82%AC%EC%9A%A9%ED%95%98-8773_02_.jpg)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지도에 사용하-8773_03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502/%5B%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5D%20%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EC%97%90%20%EC%82%AC%EC%9A%A9%ED%95%98-8773_03_.jpg)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지도에 사용하-8773_04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502/%5B%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5D%20%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EC%97%90%20%EC%82%AC%EC%9A%A9%ED%95%98-8773_04_.jpg)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지도에 사용하-8773_05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502/%5B%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5D%20%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EC%97%90%20%EC%82%AC%EC%9A%A9%ED%95%98-8773_05_.jpg)
2) 수행평가 평가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지도에 사용하는 평가방법 중 적합하다 생각하는 평가방법과 자신의 견해를 적으시오
다. 구성주의는 학습을 학습자에 의한 의미의 구성과 그에 수반하는 인지구조의 변화로 定義(정이)한다. 즉, 평가의 목적을 교수-학습에 들어가기 전의 인지구조와 그 후의 인지구조를 비교하여 인지구조가 변화된 정도의 확인에 두어야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과학지도에 사용하는 평가방법 중 적합하다 생각하는 평가방법과 자신의 견해를 서술해 보겠다. 학습을 이와 같이 규정한다면 과학 교수-학습의 직접적인 goal(목표) 는 인지구조의 변화에 두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