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벤처 marketing 지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2 05:40본문
Download : 한국형 벤처 마케팅지식.hwp
…(drop)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한국형벤처마케팅 , 한국형 벤처 마케팅지식경영경제레포트 ,
한국형 벤처 marketing 지식
다.
한국형벤처marketing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한국형 벤처 마케팅지식.hwp( 42 )
*벤처기업의 고객만족은 기술개발 시점부터
*[브랜드마케팅]브랜드 근시
*벤처기업의 마케팅책략
*[브랜드마케팅]소비자인식 점유률
*첨단기술 기반 벤처들을 위한 마케팅
1.발명과 시장가치의 결합
2.생태계적인 사고의 도입
3.경쟁에서 협력으로:공동체 패러다임의 확립
4.무빙카메라적인 접근
5.저항극복과 사회네트워크를 이용한 마케팅
6.글로벌 마케팅 조사에 대한 이해
7.마케팅에서 on-line과 off-line의 결합
8.chasm현상의 극복
9.시장지향성으로 조직culture의 變化
☞우리나라에서 수많은 벤처기업의 역할은 무엇보다도 새로운 기술,신규 고용의 창출,산업
구조 變化에의 대응,기업가 정신의 고양 그리고 지역경제의 활성화 등을 통해 대기업에서
기대하기 어려운 많은 경제,사회적 역할을 수행하고있다아비관련사업 확장 엔지니어 출신
establishment 자들의 경영경험 부족등으로 벤처기업의 부도 사태가 속출하고 있다아
벤처기업의 성공률이 낮은 이유는 establishment 을 처음 할 때 고객 및 시장중심적 사고보다는 기술
을 과신한 마케팅 책략의 부재때문일것이다 이러한 결점을 고치기위해선 높은기술력과 마케
팅이 필요하다.
그러므로 향후 지속적으로 나타날 여러 첨단기술분야의 기업들과 특히 공산품처럼 손에
들어보거나 만져볼 수 없는 눈에 보이지 않는 제품을 만드는 다수의 S/W벤처기업들이 제
품을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정착시킴으로써 경쟁우위를 확보하게 되도록 해주는 마케팅
책략이 establishment 초기부터 기술개발과 함께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아
*[브랜드마케팅]브랜드 근시
☞마케팅중에 마케팅근시라는 말이 있는데 마케팅근시란 소비자의 욕구에 기초한 제품의 경
쟁구도를 너무 협소하게 보는 것을 말한다.그러나 대부분의 벤처기업들은 사업초기에 자금이나 인력의 부족이라는 이
유를 들어 마케팅에 대한 중요성을 등한시하는데 결정적인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