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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구매 의사결정 과정,구매의사 결정 5단계(문제인식-정보탐색-대안평가-구매-구매후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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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2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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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가 구매를 할 때 거치는 결정 과정
_SLIDE_5_
구매의사 결정 5단계
_SLIDE_6_
구매 후 행동
문제인식
정보탐색
대안의 평가
구매
구매의사 결정 5단계
_SLIDE_7_
문제인식
정보탐색
대안의 평가
구매
구매 후 행동
필요를 느끼고 인식하는 단계

욕구(Needs)가 생기는 단계로
실제 상태와 바람직한 상태의 차이를 인식했을 때 발생


필요인식 : 새로운 의복이 필요한 경우
기회인식 : 좀더 신선하고 새로운 패션제품을 원하는 경우
_SLIDE_8_
문제인식
정보탐색
대안의 평가
구매
구매 후 행동
욕구해결(문제해결)을 위해 다양한경로를 통해
정보를 수집하고, 탐색하는 과정

소비자가 합리적인 구매결정을 내리기 위해
環境(환경)에서 적절한 데이터를 찾는 것
_SLIDE_9_
문제인식
정보탐색
대안의 평가
구매
구매 후 행동
선택 가능한 대안의 비교, 평가

속성, 신념, 제품의 장, 단점, 효익, 개인의 선택과 평가기준에 준하여 선택

_SLIDE_10_
문제인식
정보탐색
대안의 평가
구매
구매 후 행동
관여수준, 구매경험, 구매상황 등을 고려하여
상표, 점포…(省略)




소비자 구매 의사결정 과정,구매의사 결정 5단계(문제인식-정보탐색-대안평가-구매-구매후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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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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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순서
소비자 구매 의사결정 과정,구매의사 결정 5단계(문제인식-정보탐색-대안평가-구매-구매후활동)



_SLIDE_1_
소비자 구매 의사결정 과정
_SLIDE_2_
구매의사 결정 5단계
conclusion
설문조사 결과
구매의사 결정 과정이란
설문 결과에 따른 마케팅 책략
_SLIDE_3_
구매의사 결정 과정이란
_SLIDE_4_
대부분의 소비자는
‘구매의 피료썽 인식 → 정보 수집 → 대안 평가 →
구매 결정 및 구매 → 결과의 평가’ 등 다섯 단계를 거치게 된다
이 과정은 개인적인 차이나 文化적인 차이, 경제적인 環境(환경)에 의해서도 큰 effect(영향) 을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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