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엔트 문명의 미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6 09:35본문
Download : 오리엔트 문명의 미술.hwp




순서
이 <하얀 신전>은 구부러진 참배 통로가 있는 수메르 종교건축의 특징을 살필 수 있는 잔존물이다.) 이는 예배자와의 눈에 의한 영혼의 교신(交信)을 말해주고 있는 것이다. 또한 아스마르(고대의 이름은 에슈누나)의 신전에서 출토된 일군의 신상(神像;이라크박물관 및 기타 박물관 소장)은 5세기 이후의 것으로 추정되는데, 같은 대리석의 환조상(丸彫像)이며, 원뿔과 원통을 기간(基幹)으로 한 우수한 기하학적 형태를 나타내고 있다아 이들 예배상의 특징은 거대한 눈이며, 유색(有色)의 동공(瞳孔)을 끼워넣은 세공을 했다(우루크의 《여성두부》에서는 이미 파손되었다.오리엔트문명의미술 , 오리엔트 문명의 미술예체능레포트 ,
설명
,예체능,레포트
Download : 오리엔트 문명의 미술.hwp( 17 )
오리엔트 문명의 미술
다. 조각에서도 석재의 부족이 반영되어, 대규모적인 것은 없으나 신전의 예배상(禮拜像)과 봉헌상(奉獻像), 기념비적인 부조(浮彫), 장식조각 등이 각 유적에서 출토되고 있다아 이 중, 우루크에서 출토되어 바그다드의 이라크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는 《여성두부(頭部)》는 <하얀 신전>과 거의 같은 시대의 대리석상으로 감성적인 표현이 우수하다. 반면에 목재·금박·라주라이트·조개껍데기와 같은 가공하기 쉬운 소재를 짜맞추어 …(skip)
레포트/예체능
오리엔트문명의미술
오리엔트의 각 문명별 미술의 역사에 대하여 기술하였다.
오리엔트의 각 문명별 미술의 歷史(역사)에 대하여 기술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