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선진외국의 대기環境 improvement(개선) 정책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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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진외국의 대기環境 improvement(개선) 정책사례를 바탕으로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쓴 글입니다. 예를 들면, 1997년 AQMP 개정시 미세먼지 (PM10) 전략(戰略) 수립을 위해 PM10 Task Force의 구성이다.up선진외국의대기환경개선정책사례 , 선진외국의 대기환경 개선 정책사례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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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머리말
2. 미국의 대기environment(환경) 개선정책
1)대기environment(환경) 관리정책의 변천과정
2)켈리포니아주의 대기environment(환경) 개선계획
3. 영국의 대기environment(환경) 개선정책
1)개요
2)스모그 대책
3)대기질 모니터링
4)정책과 입법체계
5)산업지역의 대기오염 관리
4. 일본의 대기environment(환경) 개선정책
1)지역별 토지이용과 environment(환경) 개선 구상
2)지역의 쾌적함을 창조하기 위한 대기environment(환경) 개선체계
3)environment(환경) 부하가 적은 토지이용과 교통시스템 정비
4)environment(환경) 정보관리시스템의 확충
5. 마무리
서지사항
1)대기environment(환경) 관리정책의 변천과정
그림 1. 1950년대 LA 스모그environment(환경) 문제가 그러하듯이, 대기오염의 심각성은 체험에서 비롯되고 또한 정책도 사후관리에 전력을 쏟는 경우가 주류를 이루어 왔다. 1970년 미국environment(환경) 청(EPA)의 설립과 함께, 1977년·1990년의 두 order (차례) 에 걸친 대기청정법 개정을 통해 자동차 오염물질의 배출규제가 더욱 강화되고 있다 그러나 1970년의 대기청정법에 의해 자동차에 의한 배출량을 상당량 저감시킬 수 있었으나, 반면에 차량대수의 지속적인 증가 및 주행거리(VMT) 증대는 자동차 유지관리(I/M) 등에 의한 배출량 저감效果를 상쇄하는 작용을 하였다. 미국은 1950년대초 L.A. 스모그 사건을 계기로 자동차 대기오염 저감정책에 관심을 갖기 처음 하였으며, 1963년 최초의 대기청정법(Clean Air Act)이 제정되었다. 이에 1990년 대기청정법의 가장 큰 특징은 자동차 주행거리 증대의 감소에 두고 있다(U.S. EPA, 1994).
한편 미국의 대기오염 관리체계는 국가environment(환경) 기준(NAAQ)과 지역environment(환경) 기준간의 분리·시행에서 그 특징을 발견할 수 있다 캘리포니아주(州)의 경우 국가기준과는 별도의 독자적이며 보다 강화된 지역environment(환경) 기준을 설정하고 있다 또한 지역 대기environment(환경) 을 개선하기 위한 일련의 실천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대기질관리 계획 (Air Quality Management Plan; AQMP)의 작성과 개정 시에는 수많은 개인과 단체가 여러 분야에서 참여한 가운데 이루어진다. 이에는 government · 민간environment(환경) 단체·학계·기업체·시 민 이 意見수렴과 집행과정에 자유롭게 참여하도록 유도하여, 공동체 인식의 확산을 통한 대기질 개선의 구심점이 되도록 하고 있다
2)켈리포니아주의 대기environment(환경) 개선계획
캘리포니아 지역내 대기오염물질의 배출량저감을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과 복지를 향상시키고, 생태자원을 보전하기 위한 대기보전위…(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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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진외국의 대기環境 improvement(개선) 정책사례
선진외국의 대기환경 개선 정책사례를 바탕으로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쓴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