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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2 17:2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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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서평입니다.
식품은 빨강색이 가장 폭넓게, 그리고 집중적으로 쓰이는 분야다.
재미있는 것은 빨강의 선호와 기피가 업종별로 뚜렷이 갈린다는 것이다. 이보다 좀 더 광범위하게 빨강을 쓰는 것은 기업아이덴티티(CI)에서다. 펩시는 파랑과 함께 빨강을 쓰고 있으며, ‘민족 정서’에 호소하며 코카콜라에 도전했던 ‘콜라독립 815’도 색깔은 똑같이 빨강으로 런칭했다. 한 여름, 시원하게 쭉 들이켜 갈증을 해소하는 탄산음료, 콜라병에 빨강을 쓰는 것은 무엇 때문일까?.‘콜라=빨강’을 만들어낸 것은 코카콜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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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서평입니다. 에너지, 화학, 의약과 식음료, 패션 업종은 빨강을 선호하지만, 정보 통신, 금융, 해양 관련 업종은 기피 추세가 뚜렷했다고 저자는 지적한다. 초기에는 코카콜라를 약국에서 팔았다. 세계 시장을 무대로 하는 글로벌 기업들이 가장 보편적인 호소력을 찾는 것은 빨강이다. 저자는 우량 기업 가운데 199개를 뽑아 빨강이 얼마나 다양한 업종에서 사용되고 있는지를 조사했다. 이때 사용한 빨강이 이제 콜라 음료의 상징색이 되어버린 것이다. 국내에서는 10대 기업집단 중 절반인 5개(SK와 LG, 롯데, 신세계, 한화)가 빨강을 CI 주조색으로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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