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의 기업introduce와 일본시장 진출배경,4Panalysis(분석) 및 향후展望(전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9 06:33본문
Download : P&G의 기업소개와 일본시장 진출배경,4P분석 및 향후전망.pptx
P&G의 기업소개와 일본시장 진출배경,4P분석 및 향후전망 , P&G의 기업소개와 일본시장 진출배경,4P분석 및 향후전망경영경제레포트 , P&G 기업소개와 일본시장 진출배경 P 향후전망
P&G,기업소개와,일본시장,진출배경,P,향후전망,경영경제,레포트






_SLIDE_1_
_SLIDE_2_
CONTENTS
선정동기 & 기업紹介
Japan시장 진출 배경
Japan시장 環境(환경)分析(분석)
초기 4P strategy
수정 4P strategy
01
02
03
04
05
06
結論 & 향후 전망
_SLIDE_3_
P&G란
글로벌 기업
소비자위주경영
1
3
1위 기업
2
글로벌 소비자만족경영을 목표(目標)로 하는
세계 최대 생활용품 기업이다.
진행하고 있는 사업 중에서 80% 정도의 카테고리가
전 세계적으로 1위 혹은 2위를 점하고 있으며,
종업원 수는 약 14만 명 되는 세계 최대의 생활용품 기업이다.
P&G는 매년 Fortune지에서 세계 500대 기업 중 100위, 1998년과 2002년‘존경 받는 기업’으로 선정. 영국의 파이낸셜 타임즈에서 1999년과 2000년 2년 연속‘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50 기업’으로 선정한 바 있다 .
출처 | 자사홈페이지
P&G사는 1837년에 설립된 가정용 일용잡화 제조업체로서, 미국시장 뿐만 아니라 세계시장에서도 유럽의 유니레버와 함께 독보적인 존재의 기업이다.
상황分析(분석)
문제가되는점 도출
해결plan
컨셉도출
IMCstrategy
선정동기
Japan시장 環境(환경)分析(분석)
Japan시장 진출배경
초기 4Pstrategy
結論&향후strategy
수정 4Pstrategy
_SLIDE_4_
Japan 시장은 어떤 곳
독특한 Japan 시장에 맞는 strategy이 필요
1
consumer
2
3
practice
Place
까다롭고 독특한 수요패턴
복잡한 유통구조
독특한 상관행
. 제조상에서 소매상까지 개인적 친분관계가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장기관계를 중시하는 조직적 거래라 할 수 있다
출처 | 자사홈페이지
도매상이 유통에서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도매상 밑에 1, 2차 소매상과 같은 여러 단계의 피라미드식 유통구조를 갖고 있다 미국의 4배에 달하는 소매점포 밀집도를 가지고 있다
고품질의 제품 선호.
좁은 주거공간으로 소량구매를 선호하며…(To be continued )
P&G의 기업introduce와 일본시장 진출배경,4Panalysis(분석) 및 향후展望(전망)
Download : P&G의 기업소개와 일본시장 진출배경,4P분석 및 향후전망.pptx( 38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P&G의 기업introduce와 일본시장 진출배경,4Panalysis(분석) 및 향후展望(전망)
순서
다.